2016년 산행기

문경 도장산 한바퀴

트둥 너굴 2016. 5. 1. 15:31

최근 2주간 등산을 못하였네요...ㅋ...

오늘 오랜만에 등산을 갑니다... 문경 도장산 입니다.

 

용추교  -> 쌍용폭포(심원폭포) -> 심원사 -> 심원사 입구에서 우측 등산로 -> 헬기장 -> 도장산 정상 -> 심원사 입구 좌측 하산로 -> 용추교

 

도상거리 7km / 운동시간 4시간 30분

 

문경으로 갑니다. 네비게이션에 쌍용터널을 검색하여 가다가 용추교를 건너가면 됩니다.

용추교를 건너면 바로 안내판이 있네요..

이어서, 5~6대 정도 주차가 가능한 주차장이 있습니다. 이곳에 주차를 합니다.

화장실이 있고요~~

등산로 지도가 있습니다.

잘 포장된 길을 따라 심원사를 향해 올라갑니다.

안내판을 따라 계속 올라갑니다.

쌍용폭포 내려가는길 앞에 도착하였네요~ 그냥 도장산 정상 방향으로 계속 올라갑니다.

아직은 평탄한 길입니다.

이곳이 첫번째 갈림길 되겠습니다.

여기서 좌측으로 올라가면, 정상방향 입니다만... 이곳에서 올라가면 너무 멀듯 합니다.

따라서 우측 심원사 방향으로 계속 진행합니다.

멀리 쌍용폭포가 내려다 보이네요.. 생각보다는 큰 폭포 입니다...

어느덧 심원사 정문앞에 도착하였습니다.

여기서 우측 헬기장 방향으로 올라갔다가, 좌측 방향으로 내려올 계획입니다.

우측 헬기장 방향으로 길이 잘 뚫려 있습니다..ㅎㅎ

일단은 심원사 안으로 들어가서 구경을 해볼 생각입니다.

규모가 작은 조촐한 절입니다.

계곡물도 이쁘게 잘 흐르고~~

심원사를 한바퀴 돌아봅니다.

 

 

건물앞에 이런 안내판이 있으나, 심원사 뒷쪽으로 올라가는 등산로는 없는듯 합니다.

출입금지로 되어 있어서, 들어갈수가 없게 되어 있네요....ㅋ...

헬기장 방향으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급경사 입니다. 아래 안내판을 만나면 고갯마루에 도착한것 입니다.

큰산소 2개를 지납니다.

이제 고갯마루에서 능선길을 따라 지속적인 오르막길 입니다.

중간에 경치가 좋은 전망바위에 도착하여 여러장의 사진을 찍어 봅니다.~~

 

 

 

 

경치구경을 마치고 한참을 걸어.. 헬기장에 도착합니다.

중간중간 약간 험한 구간도 있으나, 그럭저럭 올라가는데 무리는 없습니다.

헬기장을 지나, 2개정도 높은 봉우리를 지납니다.~~

화북시내 내려가는 갈림길을 지나고~~

정상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드디어 정상 도착^^

 

삼각점이 있군요....

 

 

일단 증명사진 촬영^^

대충 정상구경을 합니다.

반대방향으로 하산을 시작합니다.

여러개의 봉우리를 거쳐서 하산을 진행합니다.

이쪽길도 험한곳이 좀 있네요... 하지만 역시나 그럭저럭 갈만한 코스입니다.

 

어느덧 심원사 정문이 보이는 곳으로 하산을 완료 하였습니다.

아까 올라갔던, 헬기장 방향과는 딱 반대길로 내려온 셈 입니다.

내려온 방향으로는 아무런 이정표가 없기때문에, 이곳이 등산로인지 잘 알수가 없겠네요...ㅋ...

암튼 이제 주차장 방향으로 하산을 진행합니다.

저 앞에 용추교가 보이네요..

좌측으로 계곡물이 멋지게 흐르고 있습니다.

주차장 도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