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산행기

즐거운 봄 산행 화성 칠보산

트둥 너굴 2020. 4. 18. 20:17

오늘은 집사람과 딸내미와 함께 가벼운 산책 수준의 산행을 진행합니다.

집에서 약 30분 거리의 화성 칠보산 입니다.

 

운동거리 4.5km / 운동시간 2시간

 

매송체육공원 주차장 -> 축구장 -> 물놀이 시설 -> 배드민턴장 -> 3코스 등산로 -> 제1전망대 -> 용화사갈림길

-> 제2전망대 -> 팔각정 -> 헬기장 -> 칠보산 정상 -> 1코스 하산로 -> 군부대 -> 송전탑 -> 칠보사

-> 매송마트 -> 매송초등학교 -> 매송체육공원 주차장

 

매송체육공원 주차장에 도착하였습니다.

주차장이 협소합니다.

늦게 오면 주차를 못할수도 있겠네요.

좌측으로 화장실이 보입니다.

아마도 Covid-19 때문에 체육공원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주차장에 자리가 좀 있는것 같네요..

축구장 방향으로 걸어 들어갑니다.

축구장 옆길을 따라서 진행~~

쉼터 공간을 지나고...

배드민턴장 방향으로 계속 갑니다.

아이들 물놀이 시설도 보이고요..

배드민턴장에 도착하였습니다.

좌측으로 계단이 보입니다. 계단쪽으로 진행합니다.

갈림길이 나오네요. 여기서 다시 좌측 계단으로 올라갑니다.

멋진 나무와 쉼터가 보이고요~

먼지털이 기계도 있고요..

해충기피제도 있습니다. 여기저기 뿌려 주십니다.

등산로 안내도가 있네요. 저희는 3코스로 올라가는 길이고요, 내려올때는 1코스로 내려올 계획입니다.

평탄한 등산로를 따라 산책 하는 느낌으로~~

높이가 낮은 산이어서 힘들지 않습니다..

계단이 있네요.

계단이 여러군데 설치되어 있습니다.

계속 계단이..ㅋ..

전망대가 보입니다.

전망대 도착

한자가 적혀 있는데, 글자가 흐려서 알아보기가 힘드네요.

좌측으로 포장도로가 보입니다.

일단 전망대에서 휴식을^^

휴식을 마치고, 포장도로를 따라 이동합니다.

칠보산 정상까지 0.2km가 남은것 같습니다.

계속 포장도로를 따라 이동합니다.

포장도로가 끝나고 다시 등산로가 이어지는데요, 정상까지 1.1km가 남았다고 나오네요..

이거는 뭔가 거리표시가 잘못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암튼 정상방향으로 진행합니다.

등산지도가 있네요.. 근데.. 아무리봐도 등산지도상 현재위치가 잘못되어 있는 느낌입니다..ㅋ..

계단을 따라 이동합니다.

다시 전망대가 나오네요.

또 전망구경을 잠시 해주시고요~~

이어서 팔각정이 나오네요~~

날씨가 너무 좋습니다. 여기서 또 휴식하면서,,,, 사진도 찍고, 구경도 하고~~

휴식을 마치고, 잠시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헬기장을 지나고요~~

정상에 도착합니다.

내려갈때는 1코스로 내려가려고 합니다. 표지판에 적혀있는 잠종장 정상 방향입니다.

수원 둘레길 화살표가 가리키는 방향으로 가면 됩니다.

일단 증명사진부터 찍어 주시고요~~

이제 하산을 진행해 볼까요^^

갈림길이 나오면 화성시 원평리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철조망을 따라 걷다보면...

다시 갈림길이 나옵니다.

여기서 아무것도 적혀있지 않은 화살표 방향으로 가시면 안되고요~

정상에서 내려오는 길로 계속 직진해서 하산하시면 됩니다^^

내려가다 보면 군부대 철조망을 만나고요, 그 옆길을 따라 계속 내려가면 됩니다.

송전탑을 지나네요~~

군부대 옆길로 계속 진행~

드디어 하산 완료, 포장도로가 보입니다.

칠보사는 규모가 너무 작은 절이어서 굳이 둘러볼 필요는 없을것 같네요... 그냥 곧바로 주차장으로 가기로 합니다.

닥트클럽 앞을 지나고요~

원평사거리 버스정류장 앞을 지나서~~~

매송마트 앞을 지나고요^^

매송초등학교 앞을 지나서~~

주차장에 도착하면서 오늘의 등산을 마칩니다^^

'2020년 산행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리산 오랜만이네요~~  (0) 2020.05.02
예산 덕봉산 가볍게~~  (0) 2020.04.25
광교산 몸풀기  (0) 2020.04.11
올해 3번째 산행은 광교산~  (0) 2020.01.25
2020 목표달성 전진대회 - 청계산  (0) 2020.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