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산행기

상주 서산

트둥 너굴 2022. 3. 12. 15:45

오늘은 상주에 있는 서산에 다녀옵니다. 가벼운 뒷산 수준입니다.

 

운동시간 2시간 20분 / 운동거리 4.3km

 

광덕사 앞 공터 -> 광덕사 -> 좌측 등산로 입구 -> 산불 감시탑 -> 뒷쪽 좌측길 -> 서산 정상 -> 산불 감시탑

-> 앞쪽 우측길 -> 불당 갈림길 -> 불당 -> 임도 -> 등산로 입구 -> 광덕사 앞 공터 원점회귀

 

등산로 입구를 찾아 마을길을 따라 올라갑니다. 차가 올라가기에 길이 좁아서 조금 위험할수 있습니다.

맞은편에서 차라도 오는 순간 매우 당황할듯 합니다.

광덕사 도착하기 직전에 공터가 있어서 이곳에 주차를 합니다.

주차를 해놓고 광덕사 방향으로 걸어 올라갑니다.  1분정도만 올라가면 됩니다.

광덕사 입구입니다.

좌측으로 화장실이 보이고요.. 화장실 아주 깨끗합니다 ㅎㅎㅎ

그 왼쪽으로 등산로가 있습니다.

등산로를 따라 올라갑니다. 초반에는 길이 좁고 경사도 급해서 힘드네요 ㅋ...

첫번째 표지판을 만납니다. 저는 광덕사 방향에서 올라왔습니다.

이제 감시탑 방향으로 갑니다.

의자가 있으니 잠시 휴식을~~ 경사가 급해서 확실히 힘드네요..

이제부터 편안한 능선길이 이어집니다.

쉼터가 또 있고요..

세번째 쉼터가 이어서 나옵니다. 여기가 마지막 쉼터네요.

밧줄 코스가 3번정도 나오고요~~

산불 감시탑이 있습니다. 여기서 갈림길이 나옵니다.

감시탑 뒷쪽 좌측길로 절터방향으로 가면 정상입니다.

저는 당연히 정상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감시탑 앞쪽 우측길은 오늘의 하산길입니다.

정상에 다녀와서 이쪽으로 내려갈 예정입니다.

일단 금방 정상에 도착합니다.

서산이라는 이름의 유래가 적혀있네요.

인증 사진^^

정상에 휴식 후 다시 감시탑으로 복귀하였네요.

이제 감시탑 앞쪽 우측길로 하산을 시작합니다.

갈림길이 나오네요. 여기서 불당 방향으로 내려가면 됩니다.

이쪽길은 경사가 급하지않고 길도 넓어서 좋습니다. 낙엽이 많이 쌓여 있습니다.

노란색 리본을 따라 갑니다.

금새 불당이 보입니다.

스님들이 기도를 하는 곳이 아닐까 싶네요...

돌계단을 따라 내려갑니다.

이어서 임시도로가 나옵니다.

임도 끝지점에 도착했네요.

등산로 입구 표지판이 있고요

우측 광덕사 방향으로 2~3분 정도만 걸으면 주차해 놓은 공터에 도착하게 됩니다.

차량을 회수하여 집으로 복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