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 3

동네 뒷산 탐방 2차

이사를 온 김에 동네 뒷산 위주로 열심히 돌아 다닙니다. 오늘은 한가운데 지점에서 올라가서 이우학교까지 가보기로 합니다. 오늘은 운동 기록이 중간에 끊어져서 정확한 기록을 알기는 힘들지만 대략적으로 운동시간 2시간30분 / 운동거리 4KM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11단지 뒤쪽으로 올라가면 등산로 입구가 있습니다. 11단지 맨 뒷쪽에 팔각정이 있고요.. 팔각정 뒷쪽에 등산로 입구가 있습니다. 살살 걸어 올라가 봅니다. 경사가 생각보다 심하고, 시간도 좀 걸리네요.. 뭔가 갈림길이 있는곳에 도착합니다. 여기가 둔지봉이네요 인증사진 찍어 주시고요~~ 대장삼거리 도착... 헤리티지 방향으로 계속 진행합니다. 여기서 대장동으로 하산할수도 있습니다. 성남누비길 안내판이 있네요... 고기삼거리 도착.. 헤리티지 방향..

2022년 산행기 2022.01.31

광교산 체육공원에서 광교산 왕복산행

이제는 확실히 예전의 등산에 대한 열정이 나오질 않네요.. 체력적으로 안되는 부분이 큰것 같습니다. 가까운 곳으로만 자꾸 가게 됩니다. 오늘은 이사한 집에서 광교산으로 올라가는 가까운 코스를 확인하고, 등산을 진행합니다. 광교산 체육공원 주차장에서 올라가면 되네요. 운동거리 4.6KM / 운동시간 2시간 광교산 체육공원에는 체육시설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냥 주차장과 화장실만 있네요..ㅋ.. 주차는 10~15대 정도는 가능할것 같은데요.. 아무튼 주말 아침인데도 주차장은 한산합니다. 주차장 입구 우측으로 등산안내판이 있고, 등산로 입구가 있습니다. 등산로 안내판 앞에서 보니, 오늘 코스가 광교산을 올라가는 가장 짧은 코스인것 같네요. 계단을 따라 올라갑니다. 다시 포장도로가 나오고요.. 앞에 수지꿈학교가 ..

2022년 산행기 2022.01.30

2022년 첫 산행은 동네 뒷산~~

최근에 이사를 하면서 정신없이 바빴네요.. 새해가 밝은지도 한참 되었는데.. 올해 첫 산행이 늦었습니다. 최근에 허리 통증으로 인하여 무리하면 안되는 상황이네요. 새로 이사 온 동네는 여러개의 아파트 단지를... 낮은 뒷산이 빙 둘러싸고 있어서.. 산책하기에 참으로 좋은 환경입니다. 그래서 오늘 한바퀴 돌아보기로 합니다^^ 운동거리 5.1km / 운동시간 1시간 35분 등산로 입구에는 다 부서져 가는 산불감시초소가 있습니다. 우측으로 대충 올라가면, 능선을 따라 등산로가 있습니다. 등산로를 따라 이동~ 우측에 지중화된 송전탑이 있습니다. 송전탑 때문에 시끄러웠던 동네라서 ㅋ...산을 따라서 송전탑이 참으로 많습니다. 두번째 송전탑을 지나고요~ 저 앞에 저희집도 보입니다. 등산로가 편안하게 이어지네요. 중..

2022년 산행기 2022.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