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산행기

8년만에 광교산 종주

트둥 너굴 2017. 4. 2. 14:41

지난주 동네 뒷산 산행에 이어, 오늘은 광교산 전체를 종주해 보기로 합니다.

집에서 가까우니, 광교산에 자주 갈것같은 느낌입니다.

집앞에서 15번 마을버스를 타고 종점까지 가면, 광교산 등산로가 있습니다.

 

15번 마을버스 종점 -> 마을안쪽 BLS어학원에서 좌측방향 -> 수지 성복 효성해링턴코트 신축현장 뒷편 -> 약간의 알바 이후 능선길 합류 -> 개발제한규역 표지

-> 송전탑 -> 첫번째 쉼터에서 좌측방향 -> 두번째 쉼터 -> 형제봉 -> 양지재정상 -> 비로봉 ->토끼재 -> 시루봉(광교산 정상) -> 수리봉 삼거리 -> 헬기장

-> 2개의 장승 -> 바람의 언덕 쉼터 -> 맷돌바위 쉼터 -> 성지바위 쉼터 -> 행복언덕 쉼터 -> 수지 생태공원 -> 수지성당 -> 집앞 도착

 

운동거리 13.04KM / 운동시간 4시간 48분

 

15번 마을버스 종점에서 하차하면 우측으로 정규 등산로가 있는데, 공사때문에 진입을 못하게 막아 놓았네요.

그래서 할수없이 마을 안쪽으로 들어가 봅니다. 

BLS어학원 간판 앞에서 좌회전 합니다.

막다른 골목을 만나네요.

우측길은 역시 막혀 있어서, 좌측으로 진행합니다.

좌측으로 나가보니, 아파트 공사장 입구에 도착하네요.

아파트 공사장 입구에서 좌측으로 계속 진행합니다.

나무를 잔뜩 베어놓은 공터를 지나, 약간의 알바(5분이내)를 진행한 후에,,, 능선길에 합류하게 됩니다.

능선길에 합류하면서 넓은 언덕에 도착하였네요. 여기부터는 정규 등산로를 따라 올라가면 됩니다.

길이 희미하지만 선명하게 보이네요.~

개발제한구역 표지판을 지납니다.

등산로가 점점 넓어지는 느낌입니다.

송전탑을 지나고요~~

첫번째 쉼터에 도착합니다.

도마치고개에서 올라오는 길과 합쳐지네요.

아직 쉬어갈 정도는 아니므로, 형제봉 방향으로 계속 진행합니다.

이어서 또다른 안내판입니다.

저는 성복동 방향에서 올라와서, 형제봉 방향으로 가고있습니다.

길은 더 좋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곧 경사가 급해지네요..

저앞에 보이는 것이 형제봉 정상으로 판단됩니다.

두번째 쉼터에 도착하였네요..

아직 쉬어갈 정도가 아니어서, 형제봉 방향으로 계속 진행합니다.

경사가 점점더 급해집니다.

119 안내판도 있구요~~

안전막대 설치구간을 통과합니다.

마지막 급경사 계단길~~

드디어 형제봉 정상에 도착하였네요.

정상석은 8년전과 동일하게 그자리에 서 있네요~~

인증사진 부터 찍어 주십니다^^

이제 휴식을 마치고, 비로봉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내려갔다가 다시 올라가는 코스입니다.

양지재 정상이라고 되어있는 지점을 통과하고요~~

길은 매우 평탄합니다.

그러나, 다시 계단길이 이어지고~~

올라가는길에 김준용장군 전승비 안내판이 있습니다.

좌측으로 내려갔다가 다시 올라와야 되는 거라서,, 귀찮은 느낌입니다.

그래서 그냥... 설명글만 읽고 통과합니다.

한참 걸으니, 비로봉 올라가는 갈림길에 도착합니다.

이곳에서 좌측길로 올라가야 비로봉 입니다.

비로봉 정상에 있는 팔각정이 보이네요.

시도 한수 적혀 있고요~~

비로봉 정상에는 팔각정만 있고, 정상석은 별도로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냥.... 안내판 앞에서 인증사진^^

이제 비로봉을 출발하여 광교산 정상인 시루봉으로 향합니다.

시루봉 가는길에 토끼재를 지납니다.

한참을 걸으니, 시루봉 바로 아래지점에 도착했네요.

시루봉 정상에 전망대가 보입니다.

8년전에 왔을때는 전망대가 따로 없었던것 같은데.. ㅎㅎ.... 많이 변한 모습이네요..

전망대 한가운데 정상석이 서 있습니다.

정상석은 8년전과 동일합니다.

앞면에는 한자...

뒷면에는 한글..

인증사진 찍어 주시고요^^

주변 경치는 그다지 별로 좋은편은 아니네요~~

이제 수지성당 방향으로 계속 직진하면 됩니다.

거의 계속 내리막길 이기 때문에 힘든 코스는 없습니다.

수리봉 삼거리를 지나 헬기장을 지납니다.

헬기장을 지나자마자 2개의 장승이 저를 노려보고 있습니다...ㅋ...

갈림길을 통과하여 수지성당 방향으로 계속 직진합니다.

넓은 쉼터가 나오네요.

이곳의 이름은 바람의언덕 쉼터 입니다^^

오늘은 바람이 별로 없는 편이네요~~

또다시 갈림길에서 계속 직진~

지난주에 왔었던 맷돌바위 쉼터가 보입니다^^

맷돌바위 쉼터 통과~~!!

이어서 성지바위 쉼터 통과~~!!

그리고 운동기구가 많은 행복언덕 쉼터 통과~~!!

숲속 도서관도 통과~~!!

마침내 수지성당에 거의 다 왔네요.

골프연습장이 보입니다.^^

수지생태공원 입구까지 하산완료^^

이제 집으로 10분정도만 걸어가면 됩니다^^

꽤 장거리 산행이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