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산행기

가을 산행~~

트둥 너굴 2023. 10. 1. 19:49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간단히 가을산행을 가기로 합니다.

오늘 갈곳은 교동도 화개산 입니다.

정상까지 왕복 1시간 정도 걸리는 아주 짧은 산행입니다만, 교동도 까지 가는길이 너무 많이 막히네요.

연휴라 그런지 놀러가는 사람들이 참 많은듯 합니다.

집에서부터 거의 3시간 걸려서 화개산 주차장에 도착합니다. 

여기 오는분들의 거의 99%는 모노레일을 타러 오시는 분들이죠.. 화개정원 구경도 하시고~~

하지만 저희는 산행을 하러 왔지요^^

 

운동거리 2.7KM / 운동시간 2시간20분 (원래는 1시간 거리인데, 밤줍기 바빠서 ㅋ...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주차장은 매우 넓은데, 모노레일 타러 오시는 분들이 많아서 엄청 복잡하네요.. 

주차비는 무료입니다.

매표소쪽으로 올라가는 길에 있는 화장실 바로 우측으로 등산로 입구가 있습니다.~~

등산로 입구에 안내판이 있습니다.

화개산 약수터 방향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길을 따라 올라갑니다.

워낙 낮은 산이라서 그런지, 등산을 하시는 분은 거의 보기 힘드네요...

나무로 만들어진 문을 하나 지나고요~~

우측으로 모노레일이 보입니다.

화개정원도 보입니다. 넓직하게 잘 꾸며 놓았네요~

중간 쉼터에 도착합니다.

정상까지 0.5KM 남았네요.

여기서부터 밤이 떨어진곳이 많아서, ㅎㅎ

밤을 열심히 주웠습니다~

이제 거의 정상 도착하기 직전입니다.

약수터가 있고요~

정상까지 0.2KM 남았습니다.

화개산성 안내판이 있습니다.

계단을 따라 올라갑니다.

여기는 효자묘 안내판이 있습니다.

봉수대 가는 갈림길이 있고요..

저희는 약수터에서 올라왔고, 봉수대에서 올라오는길도 좋아 보이네요..

내년에는 봉수대쪽으로도 가봐야 될것 같습니다.

정상 도착^^

증명사진부터 찍어 주고요~~

산불감시초소도 있네요...

그림 안내판도 있는데, 나무들이 모두 가려버려서... 바다가 잘 보이지 않네요..ㅋ..

정상에서의 전망이 생각보다는 별로입니다.

나무들이 사방을 모두 가리고 있습니다.

바다 구경 좀 할수 있나 했는데.. ㅎㅎㅎ

오늘 산행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