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산행기

오랜만에 검단산~~~

트둥 너굴 2021. 3. 13. 15:00

하남 형님과 오랜만에 검단산을 올라갑니다.

운동시간 4시간40분 / 운동거리 9KM

 

애니메이션 고등학교에서 검단산을 올라가는 길은

좌측으로 경사는 급하지만 짧은 코스와 우측으로 경사는 완만하지만 약간 긴 코스로 나뉘어 집니다.

 

저희는 우측 완만하지만 약간 긴 코스로 올라간 뒤에, 내려올때는 좌측으로 내려오기로 합니다.

하남 형님댁 아파트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슬슬 걸어서 애니메이션 고등학교 입구까지 갑니다.

 

가벼운 계단으로 등산 시작~~

완만한 길이 계속 이어집니다.

정상까지 2.47KM 남은 지점을 통과합니다.

감시초소 비슷하게 생긴 건물앞을 지납니다.

여기까지 차가 다니는 군요..ㅋ..

등산로 안내판이 있습니다.

사진 상으로는 저희가 가운데 코스로 올라가는 셈이네요..ㅎㅎㅎ

호국사 표지석 앞을 지나고요~~

정상까지는 2.37KM 남았습니다. 슬슬 경사가 급해지고 있습니다.

계속 열심히 걷고 있습니다^^

경치가 좋은데.. 미세먼지가 많은 날씨네요...

중간 쉼터에 도착합니다. 팔각정이 하나 있습니다.

대부분의 등산객들이 이곳에서 한번 쉬었다가 올라갑니다.

저희도 잠시 휴식^^

정상까지 멀지 않아 보이네요~~

하지만 여기서부터 깔딱고개를 올라가야 정상입니다.ㅎㅎㅎ

드디어 정상도착^^

헬기장이 있고, 막걸리 파시는 분이 있습니다.

예전에 왔을때와 변한게 없는 모습입니다.~~

인증부터 하고요~~

바로 하산을 시작합니다.

하산길에 김밥으로 점심도 해결하고요~~

한참 내려오니.. 커다란 산소가 있습니다.

이곳이 유길준 묘지 인가 봅니다.

하산길이 경사가 좀 있네요..ㅋ..

드디어 저 앞에 주차장이 보입니다.

하산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