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산행기

청양의 자랑 칠갑산

트둥 너굴 2009. 10. 25. 16:53

오늘은 청양고추로 유명한 청양 칠갑산에 다녀왔습니다.

새벽 4시30분 기상 -> 5시30분 출발 -> 8시20분 장곡주차장 도착 -> 사찰로 통해 등산시작 -> 정상 -> 장곡로 통해 하산시작 -> 삼형제봉 -> 장곡로,지천로 갈림길

-> 낮12시 장곡주차장 도착(하산완료)

칠갑산은 정상의 높이가 561m 니까, 그리 높지않은 산입니다. 가벼운 등산 가능합니다.

내려오는길을 장곡로로 정했더니, 이 길은 경사가 좀 가파른 편이더군요. 미끄러우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난이도는 중~하급 입니다.

우선 장곡주차장에 있는 등산지도 입니다.

올라가기 편한 사찰로로 올라가기로 마음을 정합니다. 1시간30분정도면 정상도착 가능합니다.

주차장 바로 앞에 장승공원이 있어서 잠시 구경했습니다.

여러가지 다양한 모양의 장승들이 서있습니다. 사진 몇장 올립니다.~

장승공원 구경을 마치고 시멘트 길을따라 쭉 직진합니다.

조금만 가면 칠갑산 장곡사 일주문을 만납니다.

10시에 정상 도착합니다. 정상석이 멋지군요.

정상 증명사진 한장 찍어주고*^^*

정상에 있는 지도사진입니다.~

정상에서의 경치... 끝내주네요

하산길에 거쳐가야할 삼형제봉을 배경으로 또 한장 찍어주고~

정상석 옆에는 제단이 있네요..

아마도 이곳에서 시산제를 지내는 산악회들이 많은가 봅니다.~~

정상에서 장곡로 쪽으로 내려오다 삼형제봉 정상에 도착합니다.

헬기장 표시만 있고, 다른 특징은 없네요... 억새만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드디어 하산 완료.. 장곡로에서 내려오면, 아래 사진의 다리를 건너 장곡주차장에 도착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