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산행기

억새 구경하러 갑니다. 충남 홍성 오서산...

트둥 너굴 2010. 10. 1. 21:12

10월 1일 오늘은 기쁘게도 회사 창립기념일 입니다... 그래서 휴무입니다.. 평일날 노는건 즐거운 일이죠.

10월이 되었으니, 억새의 계절입니다.. 억새로 유명한 오서산으로 갑니다.

5시30분 기상 -> 7시출발 -> 10시 오서산 앞 중담마을 주차장 -> 중담교 -> 약수터 -> 계곡길(능선길) -> 임시도로(포장) -> 쉰질바위 -> 또 임시도로(비포장)

-> 억새능선 삼거리 -> 오서정 -> 오서산 정상(억새밭) -> 다시 오서정 -> 정암사 -> 상담마을 주차장 -> 중담마을 주차장 3시30분 하산완료..

억새가 완전히 무르익지는 않았습니다만, 그런데로 봐줄만 하네요.. 억새구경 실컷 하고 왔습니다.

우선 오서산입구 중담마을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주차장 엄청 넓습니다.)... 등산지도가 있군요...

이따가 내려올때는 상담마을 주차장쪽으로 내려올 계획입니다.

주차장에서 바라본 오서산의 모습...

중담교 방향으로 천천히 걸어갑니다. 평일이라 사람이 거의 보이지 않네요..

중담교가 보입니다. 중담교 바로앞에서 좌회전하면 등산로가 시작됩니다.

중담교 바로 앞입니다.

오서산 등산로가 있음을 알려주는 안내판도 있군요.

한옥집 옆길을 따라 걸어올라갑니다.

이길을 따라서 쭉..~~

안내판이 나옵니다.. 가르켜주는 방향으로 계속 갑니다.

임시도로 따라서.. 계속..

임시도로가 포장길과 비포장길이 번갈아 나오네요..

어느덧 약수터 도착

약수터 바로앞에 산제당 이라는 것에 대한 유래가 나와있습니다... 산제당은 어디 있는지? ... 안보입니다..

약수터를 지나면 계곡길과 능선길로 갈라지는곳이 있습니다. 어디로 가든 정상으로 가는 길입니다.

저는 계곡길을 선택합니다.... 계단이 많은 쪽입니다. 경사도 급하군요.

한참 걸으니 또 약수터가 있군요.

아까 갈라졌던 길이 다시 만나는 곳에 도착합니다... 이곳부터는 경사가 완만한 길이 이어집니다.

드디어 임시도로랑 만나는곳 입니다.

여기서부터는 임시도로가 정상까지 이어집니다.. 포장길이라 편합니다.

쉰질바위 바로 앞 안내판 있는곳에 도착합니다.

쉰질바위 구경을 하고 싶지만, 무슨 공사가 한창이라 접근을 할수가 없네요... 멋진 바위인디...  암튼 여기서 우회전합니다.

여기부터는 비포장 임시도로 입니다... 암튼 길은 편합니다.

경치 좋고~~

억새능선 삼거리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서 우측은 오서정, 좌측은 정상 방향입니다.

일단 우측에 오서정에 먼저 갔다가 다시 돌아와서 정상으로 가기로 합니다.

경치 좋습니다~~

오서정 가는길에 정상석이 하나 서 있습니다.... 이게 왜 여기있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정상도 아닌데...

그리고 오서정에는 아무것도 없고... 공사를 하기위한 자재들만 잔뜩 쌓여있습니다.... 뭔가를 새로 지으려나 봅니다...

인제 정상쪽으로 갑니다.. 가면서 계속 사진을 열심히 찍습니다.

정상 도착*^^*... 이것이 진정한 정상석이죠....

하산은 다시 오서정을 거쳐 정암사쪽으로 내려갑니다....

아래 안내판 있는곳에서 중담마을쪽으로 가도 되긴 합니다만.. 저는 정암사를 거쳐 상담마을쪽으로 내려가기로 합니다.

정암사 도착~~... 입구는 멋집니다만... 안에는 규모가 매우 작은 절입니다.

이곳부터는 임시도로를 따라 내려갑니다. 조금 내려가다보면.. 작은 주차장이 하나있고... 여기서 상담마을 주차장으로 내려가는 등산로가 있씁니다.

임시도로를 따라 계속 내려가도 상담마을 주차장으로 이어지긴 합니다만... 이것은 엄청 돌아가는 코스입니다.

바로 직선으로 내려가는 등산로가 있으니, 등산로를 따라 내려갑니다.

상담마을 주차장 도착합니다.~~

상담교의 모습과 오서산등산로를 알려주는 안내판도 있고..

상담마을 표지석도 있습니다. 여기서 한 10분정도 걸어내려오면, 중담마을 주차장에 도착하게됩니다.

중담마을 주차장에 도착하여 차를 끌고 집으로 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