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산행기

연휴 첫날 광교산~~

트둥 너굴 2018. 9. 22. 16:04

추석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연휴때는 어딜가도 길이 막힐테니, 동네 뒷산을 오르는 것이 가장 현명하지요.

올해 여러번 올라간바 있지만,,, ㅎㅎ 역시나 광교산에 오르기로 합니다.


운동거리 10.16KM / 운동시간 3시간 7분


항상 그랬듯이~~

집에서 수지성당쪽으로 걸어가다가,,,, 수지성당 가기전, 삼성아파트 앞 눈썹꽃길에서 등산을 시작합니다.

눈썹꽃길에 들어서서 처음 만나는 좌측 등산로에서 등산을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길이 좀 좁지만,,, 금새 넓은 길이 나옵니다.

여기저기 밤송이가 많이 떨어져 있습니다만, 등산객들이 많은 산이어서, 밤은 거의다 주워가고 없네요...

수지성당 갈림길을 지납니다. 정상까지는 6KM 정도 거리 입니다.

어느 높으신 분의 무덤을 지나고요...

맷돌바위 쉼터에 도착하였네요.

날씨가 시원해서, 별로 힘들지 않은 산행입니다.

항상 여기서 쉬어 갔었는데, 오늘은 그냥 PASS~~

이어서 바람의 언덕에 도착합니다.

바람의 언덕에서 오늘 첫 휴식을 취해 봅니다.^^

이어서 높은 계단을 오르고요~~

장승이 있는 곳을 지나고,,,

헬기장도 지나고~~

능선길에 오르는 마지막 계단입니다.

능선에 올라,,, 정상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0.16KM 이므로, 금새 정상에 도착하게 됩니다.

정상을 오르는 마지막 계단~~

정상 도착^^

올해만 해도 수차례 만나는 정상석 입니다.

인증사진~~

주변 경치도 감상하고요...


왔던길로 다시 하산을 진행합니다.

능선길에서 계단을 내려서기 전에 있는 암벽바위에 올라가 보기로 합니다. (별로 위험하지는 않습니다.)

우측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암벽바위 위에서 바라본 주변 경치가 아주 좋네요^^




암벽바위에서 내려와, 수지성당 방향으로 계속 하산을 하다가...

첫번째 만나는 하산로에서 오늘은 산을 내려가기로 합니다.

버스를 타고 집으로 갈수 있습니다.

우측 법륜사 방향으로~~

법륜사 방향 내리막길로 GO~~

금방 하산을 완료 하였네요. 법륜사가 보입니다.

법륜사 입구

법륜사 내부

계속 길따라 하산을 진행합니다.

또다른 법륜사 입구를 지나고요~~

한창 도로공사가 진행중인 곳을 따라 내려갑니다.

법륜사 표시석이 있는곳에 버스 정류장이 있습니다.

이쪽에서 타면 종점으로 가는 버스이므로, 길을 건너야 합니다.

건너편 버스 정류장에서 버스를 탑니다.

집으로 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