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산행기

가을 산행 - 밤줍기 산책

트둥 너굴 2018. 9. 29. 19:47

오늘은 집사람과 함께 충북 청원으로 내려갑니다.

만연한 가을날씨라서 등산하기 좋습니다.

오늘의 목표는 밤줍기^^

가벼운 산책형태의 백족산으로 갑니다.


신평이씨 동천공파 세거지 유래비 -> 황금미륵사 -> 삼지송(보호수) -> 백족산 정상 (정자 + 정상석) -> 백족사 납골탑 -> 충청북도 자치연수원 -> 도로를 따라 이동

-> 원점회귀 완료


운동시간 2시간14분 / 운동거리 5.12km


네비게이션에 황금미륵사를 검색하여 진행중,,, 미륵사 주차장까지 올라가지 않고, 도로변에 차를 세우기로 합니다.

마침 '신평이씨 동천공파 세거지 유래비' 가 세워져 있는 곳 앞에 3대정도 주차할수 있는 공간이 있네요.

주차를 하고보니, 유래비 뒤로 아담한 건물이 세워져 있습니다.

주차후 좌측으로 1분정도 이동하면 버스정류장이 있고요...

버스정류장 맞은편으로 황금미륵사 들어가는 안내판이 있습니다.

포장도로를 따라 미륵사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우측으로 돌담이 있고, 그 안쪽으로는 뭔가 멋진 소나무들이 많이 보입니다.

미륵사 근처에 온것 같습니다.

좌측으로 나무 뒷쪽으로 등산지도가 보입니다.

안내판도 있고요^^

미륵사가 보입니다.

미륵사 주차장까지 들어와서 등산로를 찾아봅니다.

우측으로 화장실이 있고요~~

화장실 바로 좌측으로 나무계단이 있네요. 이곳이 등산로 입니다.

미륵사에서 백족산 정상까지는 매우 거리가 짧습니다.

1km 내외의 짧은 산책로 수준입니다.

올라가는 길에는 밤을 주울만한 곳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약간 경사가 급한 등산로가 이어집니다.

정상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올라가는길에 삼지송을 만납니다.

보호수로 지정되어 있네요...

이제 능선에 도착하였습니다.

능선길을 따라 0.25km 이동하면 됩니다.

평탄한 능선길과 약간의 계단을 지납니다.

힘들지 않아요^^~~~

마침내 정자가 있는 백족산 정상입니다.

정자는 새로 세워진듯.. 매우 깨끗합니다.

다만, 나무에 가려서 주변 경치가 잘 안보이네요.ㅜㅜ

정상석~~

인증사진 ^^


휴식을 마친후,,, 올라온 방향과는 반대방향으로 진행합니다.

길따라 내려가면 충청북도 자치 연수원 앞쪽으로 내려가게 됩니다.

내려가는 길에 만나는 백족사

납골탑이 들어와 있네요...

불상도 있고요~~

납골탑공원 안내판~~

백족사 유래에 대한 비석도 있습니다.

심지어 운동기구들도 설치되어 있습니다..ㅎ...

안내판을 보고,,, 충청북도 자치 연수원 방향으로 내려가기로 합니다.

포장도로를 따라 편하게 이동합니다.

드디어 도로가 보이네요..

백족사 안내판이 세워져 있는 곳으로 내려왔습니다.

등산지도를 잠시 살펴보고요~~

이제 도로를 따라 충청북도 자치 연수원 앞을 지나.... 주차해 놓은 곳까지 이동합니다.

황금미륵사 까지 1.2km 안내판이 있네요..

이쪽 도로변에서 밤을 엄청 주웠네요... 주인없이 떨어져 있는 밤들이 참 많습니다.

우측으로 재미있게 생긴 소나무도 있고요~~

마침내 주차해 놓은 곳까지 도착하였습니다^^

짧은 등산을 마치고, 밤을 한아름 들고서,,, 집으로 출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