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산행기

용인과 이천의 경계에 있는 수정산, 건지산

트둥 너굴 2018. 12. 1. 18:18

오늘은 하남형님과 산행을 진행합니다.

용인과 이천의 경계면에 있는 수정산과 건지산 산행입니다.


운동시간 3시간 54분 / 운동거리 9.07km


맹2리 노인정(경로당) -> 맹리농원 방향 산소앞 주차 -> 맹리농원 방향 이동 -> 길 끝에서 우측으로 -> 산소앞에서 우측 능선으로 약 5분이내 짧은 알바

-> 능선따라 계속 올라가면 -> 수정산 정상 -> 직진 하산 -> 도로를 따라 마을 안쪽으로 -> 수정한터마을 입구 갈림길에서 좌회전

-> 길 끝에서 다시 갈림길에서 좌회전 -> 건지산 정상 -> 계속 직진하여 하산 -> 중간 쉼터 -> 독조지맥 건지산 410.6m 표지 -> 스키장 + 리프트 승차장 (지산 포레스트)

-> 좌측 골프장으로 하산 (지산 포레스트 CC) -> 골프장 입구까지 나와서 보쌈정식 점심식사 -> 택시 타고 맹2리 노인정으로 복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맹2리 노인정(경로당) 을 검색하여 이동합니다.

노인정 앞에서 우측 맹리농원 방향으로 가다보면, 좌측으로 산소앞에 살짝 주차가 가능합니다.

주차를 해놓고, 맹리농원 방향으로 걸어서 이동합니다.

도로 끝까지 올라갑니다.

끝까지 걷습니다.

도로 끝에서 우측으로 임도를 따라 이동합니다.

산소가 나오고, 길이 끊어집니다.

우측 능선으로 올라서면 등산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서...

약 5분이내의 짧은 알바로,,,, 우측 능선에 올라섭니다.


그리고, 능선따라 계속 직진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가볍게 수정산 정상에 도착합니다.

안내판이 있습니다만,,, 오늘은 방향감각이 없어서.. 어디가 어딘지..모르겠네요..ㅋ..

정상 표지목과 돌탑이 있습니다.

증명 사진~~


사진 촬영을 마치고 계속 직진으로 하산하면, 마을이 나옵니다.

마을에서 도로를 따라, 마을 안쪽으로 걸어 올라갑니다.

계속 안쪽으로 들어갑니다.

수정 한터마을 입구까지 가야 합니다.

수정 한터마을 입구에 도착하였네요. 앞에 보이는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가야 합니다.

이곳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안쪽으로 걸어 올라갑니.다

길이 끝나는 지점까지 가야 합니다.

길이 끝나는 지점 입니다.

시멘트 공사 해놓은 곳을 지나서 들어갑니다.

갈림길이 나오네요.

이곳에서 좌측으로 진행하면 본격적인 등산이 시작됩니다.

능선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나무에 매달려 있는 표지판을 지나고요..

출입금지 안내판도 지나고요..

건지산 정상에 도착합니다.

정상 표지목이 너무 낡았네요...

증명 사진^^


의자에 앉아서 잠시 휴식을 취한뒤에... 계속 직진하여 하산하기로 합니다.

방향 감각이 잡히질 않네요..ㅋ..

계속 직진하는게 좋을것 같아서~~^^

하산길 중간에 쉼터가 있네요...

계속 하산하다보니, 독조지맥 건지산 410.6m 표지판이 있군요..

이곳에서 잠시 쉬어가기로 합니다.

막걸리 한병~~~


그리고, 계속 내려가다 보니, 스키장이 나오네요...

인공눈인듯 합니다.

스키장이 아직 개장을 하지는 않았네요.

스키장 리프트도 보이고요..

이곳이 지산포레스트 군요...

여기서 어떻게 할까 고민을 하다가..ㅋ...

좌측으로 짧은 알바를 하면,,, 골프장으로 내려가게 되어 있군요..

지산 포레스트 CC 입니다.

골프장으로 내려왔습니다.

입구를 찾아 헤맵니다..ㅋ..

다행히 입구까지 무사히 내려왔습니다.

큰 도로를 따라 계속 내려갑니다.

ㅎㅎㅎㅎㅎ

자동차 도로까지 내려왔네요.

근처에 보쌈정식집이 있어서,,, 점심을 해결하고^^

택시를 타고 맹2리 노인정(경로당) 으로 복귀하여, 차량을 회수 합니다. 집으로 출발^^


'2018년 산행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 크리스마스는 광교산에서  (0) 2018.12.25
청계산 종주  (0) 2018.12.24
보원사지에서 일락산까지   (0) 2018.11.04
오서산 억새 산행  (0) 2018.10.21
가을이 깊어가는 공주 무성산 산행  (0) 2018.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