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산행기

하남 형님과 경기도 광주의 태화산 산행

트둥 너굴 2019. 9. 28. 17:23

태화산은 2014년에 아들놈과 한번 올라갔던 곳입니다.

오늘은 하남 형님과 함께 올라가 봅니다.


태화산 입구 주차장 -> 은곡사 주차장 -> 은곡사 우측 등산로 -> 미역산 정상 + 헬기장 -> 능선길 -> 태화산 정상 + 정자 쉼터

-> 병풍바위 방향 하산 -> 전망대 -> 주차장 원점회귀


운동거리 4.69KM / 운동시간 3시간 21분


은곡사 올라가는 길에 태화산 입구쪽에는 여러군데의 공터가 있습니다. 이곳에 주차가 가능합니다. (물론 무료입니다.)

은곡사 까지는 포장도로를 따라 올라가면 됩니다.

좌측에도 주차장이 몇군데 있군요...

은곡사 앞에 도착합니다.

은곡사 주차장은 공사중이네요..

은곡사 입구쪽에 등산로 안내판이 있습니다.

우측방향으로 가라고 하네요.

우측으로 가니 등산로 안내판이 있습니다.

이곳으로 올라가면 본격적인 등산이 시작됩니다.

미역산에 먼저 올라갔다가 태화산으로 가는 코스입니다.

이정표를 지납니다.

또다를 이정표를 지나고요...

계속 어느정도의 경사가 있어서, 숨이 차네요~~

드디어 미역산 정상입니다.

미역산 정상은 헬기장이기도 합니다.

인증 사진^^


미역산에서 태화산까지는 능선길을 따라 편하게 걸으면 됩니다.

태화산 정상 도착~~

태화산의 유래를 한번 읽어보고요~~

하산은 병풍바위 방향으로 내려갈 계획입니다.

인증 사진^^

태화산 정상에는 정자 쉼터가 있어서,, 이곳에서 막걸리 한잔과 함께 휴식을 취합니다.

하산길에 전망대가 있네요.

병풍바위를 거쳐 하산하는 길입니다.

중간에 계단설치 공사가 한창 진행되고 있네요~~

드디어 하산완료..

등산지도가 있는 주차장을 지나고요~~

저희 차가 주차되어 있는 곳까지 좀더 내려갑니다.

하산 완료~~

이천쪽으로 이동하여 점심은 이천 쌀밥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