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산행기

올해 첫 산행이네요.. 남한산성 한바퀴~~

트둥 너굴 2024. 2. 11. 21:09

이제는 등산을 자주 안하다 보니,,, 2024년 첫 산행이 오늘 이었다는걸 글을 쓰면서 깨달았네요..ㅋ.

가까운 남한산성에 다녀옵니다.

날씨가 따뜻했는데도 불구하고 산위에는 눈이 거의 안녹아서 빙판길이 많네요 ㅜ 

아이젠을 미처 준비하지 못해서 약간 고생했네요 ㅋ....

 

운동시간 : 약 3시간 / 운동거리 : 약 6.5KM

 

남한산성 중앙주차장 -> 동문 입구 -> 송암정터 -> 남한산성 여장 + 동장대터 -> 북문 -> 서문 -> 수어장대 (여기서 하산) -> 종로방향 하산 -> 주차장 원점회귀

 

2016년에 저 혼자 다녀온적이 있는데.. 그때와 거의 동일한 코스로 다녀 왔고요.. 

오늘은 집사람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중앙주차장에 주차를 했습니다. 화장실이 있고요..

제가 아침 8시50분에 주차장에 도착했는데요.. 이시간에는 주차장이 널널합니다.

그리고, 구정 연휴기간에는 주차비 무료 입니다.. 개꿀^^

주차장이 정말 넓은데요.. 점심때가 되면.. 주차장이 꽉 찹니다. 주차공간이 부족하죠..

이동네가 점심때 맛집들이 워낙 많아서~~ㅎㅎㅎ

주차장에서 나오면, 정면에 동문집이라는 식당이 보이네요.. 도로까지 나가서 우측으로 조금만 걸으면 동문입구에 도착하게 됩니다.

동문 입구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서 동문 좌측 뒷쪽으로 올라가면 되지요^^

우측으로 가면 된다는 안내판이 있습니다.

계단이 보이죠... 

계단을 따라 올라갑니다~~

송암정터를 지납니다.

등산로가 성곽을 따라 올라가게 되어 있고요~~

경치도 아주 훌륭합니다.

동장대터에 도착하였고요..

동장대터 앞에는 남한산성 여장 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서 경치구경 잠시 해주시고요~~

사진도 찍고요^^

아이젠이 없어서,, 눈길이 미끄러워서 살짝 고생했네요..ㅋ..

드디어 북문 도착~~

북문에서부터는 포장도로를 따라 서문으로 이동합니다.

산길은 미끄러워서 포기하고...ㅋ...

서문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서 기념사진 촬영후 수어장대로 이동합니다.

수어장대 앞에 도착했습니다.

남한산성의 실질적인 정상이라고 할수 있겠죠..ㅋ..

수어장대에서 기념촬영~~

멋진 소나무도 있고요^^

수어장대 구경을 마치고, 종로방향으로 하산 하였네요...

포장도로를 따라 ,, 편하게 하산하였습니다.~~  올해 첫 산행 무사히 종료^^

'2024년 산행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화도 고려산 진달래축제  (2) 2024.04.07
올해 두번째산행 이천 설봉산  (0) 2024.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