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산행기

강화도 고려산 진달래축제

트둥 너굴 2024. 4. 7. 19:10

오늘은 강화도로 갑니다.

고려산 진달래 축제가 어제부터 시작되었네요..

2012년에 갔던 적이 있는데, 12년만에 다시 방문합니다^^

 

중간에 핸드폰 배터리가 나가는 바람에, 운동거리와 운동시간이 정확하게 측정이 안되었네요 ㅜ

운동거리 약 10KM / 운동시간 약 4시간

 

강화 고인돌공원을 검색하여 가면, 굉장히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축제기간이라 주차 안내해 주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고, 화장실도 있고, 주차비 무료입니다^^

주차를 하고, 큰길 앞쪽으로 나와서 길을 건넙니다.

 

길을 건너서 마을 안쪽길을 따라 들어갑니다.

쑥떡이라든가 막걸리라든가 파시는분이 많습니다.... 오리알 삶은것도 파시고...ㅎㅎ

 

길이 다시 도로를 따라 올라가게끔 연결되어 있고요~~

백련사 방향으로 가면 됩니다.

 

등산지도가 있어서 잠시 구경~~

 

백련사 방향으로 계속 올라갑니다.

 

갈림길이 있습니다.

도로를 따라 올라가도 되지만, 저희는 여기서 산길을 따라 올라가기로 합니다.

그래야 등산하는 맛이 있지요^^

 

한참을 올라가니, 등산로가 끝이나고... 다시 포장도로를 만납니다.

 

여기 화장실도 있어서.. ㅎ

편의시설이 잘 되어 있습니다.

 

여기가 정상 전망대인데...

군부대 때문인지, 정상쪽으로 올라가지는 못하게 되어 있네요.

여기서 진달래군락지 방향으로 나무데크를 따라 구경을 하면 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진달래가 만개하지 않아서.. 한 1주일만 더 늦게 오는게 좋을뻔 했네요..

다음주에 오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꽃이 많지 않습니다.

 

여기저기 구경하고, 사진 찍고, 밥도 먹고^^

 

내려갈때는 포장도로를 따라 내려가기로 합니다.

내려 가는길에... 정상석이 있는 전망대가 있어서.. 이곳에서 인증사진도 찍고~~

 

계속 내려가다보면, 작은 연못이 있어서.. 사진을 찍어 보고요~~

 

한참을 걷다보니, 어느새 백련사에 도착하였습니다.

 

현위치 백련사 입구입니다.

 

백련사 입구에서 마지막으로 기념촬영하고^^

주차장까지 걸어 내려 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