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산행기

봄처럼 따뜻한 날씨 대전 식장산

트둥 너굴 2014. 2. 16. 10:55

대전에서 해돋이 명소중 하나인 식장산을 가보기로 합니다.

높지 않은 산이라 대전에 사는 분들이 많이 찾는다고 하네요....

세천공원 주차장 -> 세천공원 입구 -> 국사봉 -> 구절사 -> 독수리봉 -> 식장산 정상 -> 포장도로 -> 식장산 입구 주차장 -> 세천공원 주차장

세천공원 주차장에 주차를 합니다.

식장산 입구 주차장보다 200m  더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여기가 등산로 입구와 더 가깝습니다.

세천공원 안내석이 있고요..

도로를 따라 안쪽으로 걸어들어 갑니다.

식장산 가든을 지나네요...

세천공원에 도착하였습니다.

구절사와 독수리봉을 거쳐 식장산 정상까지 갈 계획입니다.

세천공원 입구에서 등산로 입구 방향으로 걸어들어갑니다.

등산로 입구에 이것저것 표지판이 많군요.

식장산 숲길에 대한 안내판이 있고요....

대전 둘레산길 안내판이 있습니다.

방향을 알려주는 안내판...

구절사를 거쳐 식장산으로 갈 계획입니다.

계단으로 등산로가 시작됩니다~

잘 다듬어진 길을 따라 올라갑니다.

좌측으로 세천저수지가 있고요~~

계속 정비된 길을 따라 올라가면 됩니다. 길은 평탄합니다.

어느덧 본격적인 등산로가 시작 되는군요.

옥천경계정상 방향으로 계속 올라갑니다.

식장산까지 직선코스가 있지만,,,, 그렇게 올라가면 재미가 없지요.. 좌측으로 빙 돌아가는 코스로 올라갑니다.

옥천경계정상을 향해 ~~

어느덧 옥천경계정상에 올라왔습니다. 여기서 우측으로 구절사방향으로 올라갑니다.

쉼터를 지나고요..

아름다운 숲길을 지납니다.

깔딱고개가 시작되네요...^^

급경사길을 올라갑니다.

급경사길이 끝나는지점에 갈림길이 나오는데요.. 좌측으로 가야 구절사 방향입니다.

여기서 잠깐 우측길로 봉우리 하나를 올라서면 이곳이 국사봉입니다.  아주 짧은 구간이니 국사봉에 올라갔다 오는것도 괜찮을듯~~

국사봉에서 짧게 휴식을 취하고, 사진도 찍고~~

다시 올라온길을 되돌아 갈림길로 내려갑니다.

갈림길로 돌아가서 구절사 방향으로 직진!

구절사 방향으로 직진하다보면, 독수리봉으로 바로 올라가는 길과 구절사 방향으로 돌아가는 길이 갈라집니다.~

여기서 우측길이 독수리봉으로 바로 가는길이고, 좌측길이 구절사 방향입니다.

저는 구절사방향으로 우회하기로 결정~~

구절사 방향으로 가는 중입니다.

안내판이 여기저기 많군요.

다시 한번 갈림길이 나오는데요... 여기서도 우측길은 독수리봉 올라가는길이고, 좌측길은 구절사 방향입니다.

구절사 입구 안내판에 도착하였고요~~

구절사가 저 아래 내려다 보입니다.

굳이 밑에까지 내려갈 필요는 없으니, 간단히 경치구경만 하고.... 다시 독수리봉 방향으로 올라가기로 합니다.

독수리봉으로 올라가는 중입니다^^

독수리봉 도착~~

넓은 전망대와 막걸리가게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올라와 있군요..

경치도 좋고^^

정상 안내판을 뒤로하고, 이제 식장산 정상 방향(만인산 방향) 으로 직진 합니다.

가는길 중간에 또 막걸리가게가 있군요.. 사람들이 바글바글 합니다^^

안내판에 만인산 방향으로 계속 가면 됩니다.

만인산 방향과 식장산 방향이 갈라지는 곳에 도착하였네요..

여기서 식장산 방향으로 직진하면 됩니다.

어느덧 중계탑을 지나가게 되고요..

저 멀리 또다른 중계탑들이 모여있는곳이 식장산 정상입니다.

점점 정상이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정상까지 400m 남았네요..

정상을 갔다가 여기로 다시 돌아와서 세천공원 방향으로 하산할 계획입니다~~

어느덧 여러개의 중계탑이 모여있는 곳에 도착하였고요..

식장산 정상석이 서있는 곳에 도착!

증명사진 촬영~~

중계탑들이 정상을 차지하고 있어서.. 아쉬운 부분이 있군요..

대충 구경을 마치고 하산하기로 합니다.

등산로를 따라 조금만 내려가면 넓은 포장도로가 나옵니다.

포장도로를 따라 차들이 왔다갔다 하네요....ㅎㅎ

등산로길과 포장도로... 어느쪽으로 내려가도 상관 없습니다.

저는 편하게 내려가기 위해서... 포장도로를 선택합니다~~

포장도로를 따라 한참을 내려오니... 식장산 입구 주차장에 도착하였군요..

등산안내도를 잠시 살펴보고~~

세천공원 방향으로 조금만 걸어들어가면 제가 주차해 놓은 세천공원 주차장이 나오게 됩니다.

차량 회수하여 집으로 복귀^^ 약 5시간정도의 산행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