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산행기

옥순대교에서 올라가는 제천 가은산

트둥 너굴 2015. 2. 28. 18:25

오늘은 충북 제천의 가은산으로 갑니다. 경치가 좋기로 유명한 곳이죠.

옥순대교를 검색하여 찾아가면 되겠습니다.

옥순대교를 건너면 옥순봉 쉼터가 있고, 그 앞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합니다. 무료입니다. 쉼터 뒷쪽에 화장실도 있습니다.

지도가 있어서 잠시 살펴봅니다.

건너편에는 청풍호 글씨가 선명하게 보이네요.

옥순대교의 모습입니다.

등산로 입구가 보이고요

입구에 있는 지도를 다시한번 살펴봅니다. 편도 3.6km, 왕복 7.2km 입니다.

전망대 안내판이 있고요

계단을 오르기 시작합니다.

계단을 오르니 안내판 뒷편으로 전망대가 있네요.. 전망대는 내려올때 구경하기로 하고, 계속 올라갑니다.

길은 평범한 오르막길

옥순대교를 내려다보니 경치가 아름답네요.

이 산에는 안내판이 참 많습니다.

길은 처음에는 평탄 하네요.

 

 

경치좋은 전망바위도 있고~~

옥순봉을 내려다 봅니다. 다음에 저기도 가볼 계획입니다.

가은산은 가은산 방향을 제외하고는 출입금지 구역이 굉장히 많습니다.

산림 보호 차원이겠지요....

새바위와 둥지봉이 아주 멋진 곳이라고 하던데.. 들어가질 못하네요..

많은 산님들이 출입금지 구역에 들어가는지 등산로는 아주 선명하게 보이네요.. 저는 법을 지켜야죠..ㅎㅎ.....

 

길은 내리막길과 오르막길이 연달아 이어집니다.

첫번째 고개마루에 올라서니 우측은 역시나 금지구역이고, 좌측으로 오르막길이 이어집니다.

두번째 고개마루에 올라서니.. 역시나 여기도 가은산 방향으로만 갈수있고, 다른방향은 출입금지 입니다.

 

 

계속 오르막길이 이어지고...

일부 암벽길도 있는데 위험하지는 않습니다.

암벽 뒷쪽으로 멋진 경치들이 보이고...

재미있는 바위도 지나고

마지막 고개마루에 올라섰습니다. 여기가 정상인줄 알았는데.. 아직 200m가 남았네요.

쉼터 바위들이 있어서 잠시 휴식^^

그리고, 정상에 도착합니다.

정상은 주변이 나무로 막혀있어서 경치가 별로입니다.

일단 증명사진을 찍어주시고 ~~

이제 왔던길을 그대로 돌아 내려갑니다. 차를 세워놓은 곳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어쩔수 없이 왔던길을 그대로 내려가야 합니다.

1시간을 넘게 쭉 내려왔네요.. 잠시 쉬어가기로 합니다. 옥순봉이 참 아름답네요~

 

경치 좋은곳에서 폼 한번 잡아봅니다.

이제 어느덧 전망대까지 내려왔네요.

우측으로 계단만 내려가면 주차장입니다.

옥순대교의 모습도 멋지네요.

경치구경도 하고 사진도 찍고~~

 

 

이제 계단을 따라 내려갑니다.^^

 

하산 완료~~

3시간 30분, 왕복 7.2km.... 가벼운 산행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