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산행기

천지인의 3개 산 중에서 인등산으로~~

트둥 너굴 2015. 10. 25. 21:01

오늘은 지난주 지등산 등반에 이어,,, 바로 앞에 있는 인등산 등반을 하기로 합니다.

도덕마을회관 -> 마을 안쪽길 -> 철길 아래 -> 삼거리에서 우측으로 -> 사과밭 앞 공터에 주차 -> 사과밭 쪽으로 임도 끝 -> 좁은 산길 -> 좌측 능선

-> 능선을 따라 계속 오르막길 -> 삼각점 있는 무명봉에서 주능선 합류 -> 주능선 타고 장재까지 -> 장재 -> 산길 따라 정상방향 -> 안부 갈림길

-> 헬기장 -> 인등산 정상 -> 헬기장 -> 안부 갈림길 -> 천지인 전망대 방향 급 내리막길 -> 너덜길 -> 임도 도착 -> 행복마을 갈림길 -> 천지인 전망대

-> 행복마을 갈림길 -> 고속도로 아래 -> 도덕마을 회관 -> 주차해 놓은 곳으로 복귀

 

7.6KM / 4시간 10분

 

일단 차를 가지고 도덕마을회관을 찾아 갑니다.

다만, 도덕마을회관은 네비에 전혀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산척면 명서리 명서보건진료소 또는 삼탄교회를 검색하여 그 주변에 가서 도덕마을을 찾으면 됩니다.

도덕마을회관 우측길을 따라 마을 안쪽으로 들어가면 철길 아래로 지나가게 되고, 이어서 나오는 삼거리에서 우측으로 산길을 따라 올라가다보면,,,

사과밭 앞 우측으로 차량 2대정도 주차가 가능한 공간이 있습니다.

 

주차를 해놓고 내려다본 도덕마을쪽의 모습 입니다. 

그리고, 올라가야 할길...

주차를 해 놓았습니다. 2대정도 주차가능한 공간이 있습니다.

사과밭 옆으로 포장도로를 따라 올라갑니다.

어느덧 포장도로가 끝이나고,,,, 길이 없어집니다.

아주 희미하지만 분명히 길이 있기에,,,, 수풀을 헤치고 들어갑니다.

어느 정도 가다보니, 좌측 능선이 뚜렷이 보이네요...

능선으로 올라갑니다.

능선으로 올라가니.... 등산로가 아주 뚜렷이 보이네요... 능선길따라 계속 올라갑니다.

어느덧 무명봉 봉우리에 도착합니다.

삼각점이 있어서, 그나마 이곳의 이정표가 되어주네요..

여기서부터는 주능선에 합류합니다.... 우측으로 인등산 정상 방향으로 주능선을 따라 진행합니다.

주능선 길이라 훨씬 길이 수월하네요...

어느덧 임도를 만납니다.

이곳이 장재 입니다.

원래 도덕마을에서 올라오려고했던 등산로와 제가 타고온 주능선 등산로와 임도가 모두 만나는 곳입니다.

안내판이 있고요..

전망대 방향으로 임도를 약 10M 정도 이동하면, 좌측으로 주능선 등산로가 다시 이어집니다.

계단을 따라 다시 등산이 시작됩니다.

계속 뚜렷한 등산로가 이어집니다.

2개정도의 봉우리를 넘었고요~~

어느덧 삼거리 안부에 도착합니다.

여기서 정상을 다녀온뒤에 전망대 방향으로 하산할 예정입니다.

여기서 전망대 하산길은 매우 급경사 이군요....ㅋ...

암튼 정상 방향으로 직진

급 오르막길.. 여기만 올라가면 정상일줄 알았는데...ㅋ... 봉우리를 또 2개정도 올라가야 하네요..

어느덧 헬기장 도착.. 드디어 정상이 바로 앞에 있습니다.

헬기장에서 바라본 천등산 방향..

드디어 정상 도착^^

정상석이 있고요..

장재에서 이곳 정상까지는 1.8KM 거리로군요..

정상 안내판도 있고...

이곳 인등산은 SK그룹과 관련이 많은 곳인듯 합니다.

여기저기 SK그룹의 관련 업체나 표시가 많이 보이네요..

인증 사진~~

여기도 삼각점이 있습니다.

 

 

천등산 정상방향이 뚜렷이 보입니다.

여기저기서 기념사진^^

이제 하산을 시작합니다~

헬기장을 지나고요~~

안부 삼거리에서 전망대방향으로 하산합니다.

밧줄을 타고 급경사길을 간신히 내려와서,,, 너덜길을 통과 합니다.

드디어 임도에 도착하네요..

여기서 수펙스 센터 방향으로 진행하면, 전망대로 갈수 있습니다.

임도가 이어집니다.

금새 삼거리 갈림길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전망대를 갖다와서,, 행복마을 방향으로 내려가면, 편하게 하산을 할수 있습니다.

어느덧 전망대에 도착합니다.

꽤 규모가 큰 전망대 입니다... 사진이 좀 흔들렸네요..ㅋ..

안내판이 있고요~

전망대에 오릅니다.

경치가 예술입니다.

 

천등산 정상방향입니다.

전망이 정말 좋군요^^

이제 다시 삼거리로 돌아왔습니다. 여기서 행복마을 방향으로 내려가면 됩니다.

오른쪽 임도는 장재방향 이고요,, 왼쪽 임도는 행복마을 방향 하산길 입니다.

임도를 따라 내려갑니다.

다시 한번 4거리를 만나게 되는데요..

여기서는 산림관리사 방향으로 계속 직진해서 내려가면 됩니다.

임도 끝에 도달 하였네요.

포장도로가 이어집니다.

우측에 폐가가 하나 보이네요..

중부내륙고속도로와 뭔가 관리사무소(?) 가 보입니다.

고속도로 밑으로 통과해서 지나가면 됩니다.

우측 고속도로 터널에 천등산3터널 이라는 글자가 보입니다.

도로를 따라 계속 하산중~~

어느덧 도로가 끝나버리네요..ㅎㅎ

다시 임도가 이어집니다.

그리고, 도로를 따라,,, 도덕마을로 복귀~~

도덕마을회관 우측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마을 안쪽으로~~

ㅎㅎ 왠 마네킹이 옷을 쫙 빼입고 서있습니다.... 재미있는 인테리어 네요..

사과밭이 참 많습니다.

터널 밑으로 통과.. 마침 화물열차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삼거리에서 우측으로~~

ㅎㅎ.. 차량이 있는곳에 도착하여, 차량회수 .... 집으로 복귀

등산 경로를 살펴보니, 딱 삼각형 모양으로 다녀왔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