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산행기

괴산 백마산과 백운사

트둥 너굴 2016. 4. 9. 16:05

날씨가 확연히 봄입니다.

나들이객이 많아서 그런지, 고속도로가 새벽부터 막히네요.

더군다나, 이번주는 컨디션이 별로 안좋군요.

 

소매저수지 -> 백마산 등산로 입구 -> 백마산 정상 -> 백운사 갈림길 -> 백운사 -> 소매저수지 원점회귀 완료.

도상거리 : GPS를 늦게 켜는 바람에 정확히 측정을 못했네요... 대략 5KM 정도 걸었습니다.

운동시간 : 약 2시간40분 정도

매우 짧은 산행입니다.

 

괴산에 있는 소매저수지를 검색하여 주행 합니다.

소매저수지 앞쪽에 백마산 등산로 입구가 있습니다.

보광산 까지 갖다오는게 맞겠지만, 오늘은 컨디션 난조입니다. 그냥 제일 짧은 코스를 선택합니다.

 

소매저수지의 모습입니다. 

마을 입구에서,,,, 주차를 할만한 마땅한 곳이 없어서, 갓길에 빈 공간에 주차를 합니다.

주차를 해놓고, 건너편에 등산로 입구가 있습니다.

일단 백마산 등산지도입니다.

최단코스로 정상에 간 뒤에, 백운사 통하여 내려오는 코스입니다.

쉼터와 비석이 있네요...

그리고, 등산로 입구^^

첫번째 안내판을 만났습니다.

바닥에 떨어져 있네요..ㅋ.....

초반에는 매우 편한 능선길입니다.

안내판이 잘 설치되어 있습니다.

산소가 있는 지점에서 마을 경치가 눈에 들어오네요... 풍수지리적으로 매우 좋은 위치입니다.

계속 정상을 향해 올라갑니다. 경사는 조금씩 급해 지지만... 그리 힘들지 않습니다.

이제 500m만 더 가면 됩니다.

다른 종류의 안내판이 나오기 시작하네요... 등산로방향은 좀 엉뚱한 방향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정상 직전의 마지막 안내판이고요~~

앞에보이는 바위를 넘어가면, 곧 정상입니다.

정상 도착^^

정상에도 안내판이 서 있고요~~

정상석과 돌탑이 있습니다.

 

전망 바위도 있습니다~~~

일단 증명사진~~

새로 산 썬글라스가 꼭 똥파리 같네요..ㅋ...

 

전망바위에서 경치가 거의 안보입니다.

날씨가 흐리고, 가스가 많이 차 있습니다....

이제 백운사 방향으로 하산을 시작합니다.

이쪽 하산길은 경사가 매우 급하여 조금 위험하네요.. 조심 조심 내려갑니다.

이제 백운사 갈림길에 도착하였습니다.

여기서 조금만 내려가면 백운사 입니다.

백운사에 도착~~

일단 폐건물이 하나 입구에 서 있군요...

그리고, 누구신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암튼 동상이 있고... 그 뒤로 건물도 있고~~

위에 올라와서 내려다본 폐가 건물...

더 올라가면, 큰 돌벽에 새겨진 부처님이 계십니다.

저 아래쪽에도 짓다가 만 폐가 건물이 있고요~~

우측으로 법당이 있고요...

이 벽화는 정말 명품이네요.. 누가 만들었는지 모르겠지만,,, 정말 예술품 입니다.

 

이제 법당 건물을 뒤로하고, 다시 하산을 시작합니다.

등산을 하는 내내 ,,, 크게 울려퍼지던 불경소리가... 저기 법당쪽에서 들리는 소리네요....

여기저기 백운사 경내의 모습을 사진에 담아 봅니다..

 

 

 

이제 포장도로를 따라 내려가면 됩니다.

 

 

 

괴산 백운사 승탑군 이라는 곳을 지나 내려갑니다.

어느덧 마을길로 내려서고~~

 

ㅎㅎ  저기 주차해 놓은 차량이 보입니다.

하산 완료 입니다^^

소매저수지의 모습을 조금 더 감상해 주시고~~~

아주 짧은 산행이었습니다.

보광산은 조만간 다시 와서 산행을 해볼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