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산행기

동네 뒷산 탐방 보라산, 부아산

트둥 너굴 2017. 10. 6. 17:15

명절 연휴라서 장거리 산행은 교통정체때문에 힘들것 같습니다.

용인에 있는 뒷산중에 보라산과 부아산 산행을 진행합니다.

보라산은 초행길이고, 부아산은 2014년에 다녀온 적이 있습니다.


상갈역 3번출구 -> 51번 버스 탑승 -> 벽산블루밍 아파트 종점 하차 -> 보라산 등산로 시작 -> 보라산 정상 -> 부아산 방향 직진 -> 도로를 건너 다시 등산로

-> 산불감시초소 -> 두번째 도로를 만나면 나무데크를 따라 좌측방향 -> 임시도로에서 좌측으로 -> 임도 갈림길에서 우측으로 -> 부아산 정상 -> 삼가초등학교

-> 진우아파트 버스정류장 쪽으로 육교를 건넘 -> 690번 버스 탑승


운동거리 11.61km / 운동시간 3시간52분


지하철 분당선 상갈역에서 하차하여 3번출구로 나왔습니다.

3번출구 바로앞에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여기서 51번을 타도 되고...

38번을 타도 됩니다^^

저는 51번을 탔습니다... 종점까지 가면 벽산블루밍아파트 상가 앞에 세워주네요...

상가앞에서 아랫쪽으로 조금만 내려갑니다.

우측으로 먼지털이 기계가 있고

등산로가 시작됩니다.

등산로를 따라 진입합니다.

첫 안내판을 만나고요~

규모가 있는 산소들도 만나고요~

동네 주민들의 뒷산이라 등산로가 매우 뚜렷합니다.

운동기구도 많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름모를 산소들도 있군요~

3거리까지 올라왔네요.... 산책로가 이어집니다. 올라온 방향에서 우측방향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길은 매우 편안합니다.

또다른 운동기구들을 지납니다. 관계자외 출입금지라네요.ㅋ..

갑자기 좌측으로 높다란 펜스가 설치되어 있네요... 개발중인 지역이겠지요??

이름모를 무명봉에 도착하였습니다. 잠시 휴식~~

운동기구와 쉼터가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의 전망도 꽤 괜찮고~~

무명봉에서 다시 내리막길이 시작되는군요..

이상하게 생긴 송전탑도 지나고요..


하늘이 너무 파랗습니다^^

길은 계속 산책 수준입니다.

다시 삼거리 갈림길을 만났네요.... 여기서 우측방향이 보라산 정상 방향입니다.

평탄한 등산로~~

또다른 송전탑을 지납니다.

드디어 보라산 정상 도착^^

정상표시는 그냥 나무에 글씨를 새겨놓았군요

인증 사진을 남겨 주시고요~~

왔던길과는 반대방향으로 계속 걷습니다.

야영하기 좋은 나무데크를 지납니다.

길이 갈라지는군요.. 어디로 가든 지곡저수지..ㅋ..

저는 계속 직진을 합니다. 지곡저수지 0.5km 방향으로~

갑자기 도로가 나오네요...ㅎ...

부아산 방향 안내판이 있습니다.

도로를 건너면 등산로가 다시 이어집니다.

나무계단을 올라,, 잠깐동안 오르막길이 이어집니.다

산불감시초소가 있군요.. 매우 낡은..ㅋ..

산불감시초소를 지나서 한참을 걸었네요.. 다시 급 내리막길이 있고, 아랫쪽에 도로가 보입니다.

도로에 도착하기전에 좌측으로 나무데크가 보입니다.

나무데크를 따라 좌측으로 이동하면, 다시 등산로가 이어집니다.

나무계단을 오르면서 다시 등산로 진행

오늘 등산은 힘들지는 않지만,,, 오르락 내리락...ㅎ... 길이 복잡하군요

넓은 공터가 나오면서, 등산로가 이어집니다.

이어서 임도가 나오는군요...

안내판이 있습니다만, 제가 내려온 방향이 "지곡동 등산로 입구" 라고 알려주고 있네요..

임도 좌측으로 조금만 걸으면, 임도가 두갈래로 갈라집니다.

갈래길에서 우측방향으로 임도를 따라 올라갑니다.

한동안 임도가 이어집니다.

다시 송전탑을 만나고요..

송전탑 우측으로 좁은 길이 이어집니다.

마지막 나무계단을 오르면~~

중계탑처럼 생긴 조형물을 지나서~~

부아산 정상에 도착합니다.

3년만에 다시만난 부아산 정상석.. 앞쪽에는 한자가 적혀있고요..

뒷쪽에는 한글이 적혀 있습니다.

넓은 쉼터도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인증 사진 찍어주시고요~~

경치도 good^^


이제 진우아파트(삼가초등학교) 방향으로 내려갑니다.

삼가초등학교까지 거리는 그리 멀지 않습니다.

나무계단을 내려갑니다.

나무 계단이 참 많습니다.

쉼터도 중간중간 많군요~~

계속 나무계단 ... ㅋ..

정상에서 600m 내려왔네요.. 여기서 계단이 끝납니다.

운동시설이 잘 정비되어 있고요~~

이제 산책로 분위기의 등산로를 따라 내려갑니다.

우측으로 용인대가 보이기 시작하네요..

용인대 골프연습장이 있고요

주차장이 보이네요~

여기서 용인대 정문쪽으로 내려가도 됩니다만,, 편하게 버스를 타기 위해서는 삼가초등학교 쪽으로 계속 가야 합니다.

길은 평탄하고요~

갑자기 사거리가 나오는군요..

삼가초등학교 방향으로 계속 직진합니다.

나무 계단을 오릅니다.

오늘 송전탑도 많이 만나는군요~

잘 정비된 가족산소를 지나고요~~

전망좋은 쉼터도 지나고요~~

역시 전망이 예술^^

이제 거의다 내려왔군요^^

우측으로 펜스가 처져있네요.. 여기도 개발중인 동네인가 봅니다.

드디어 삼가초등학교가 보이고

텃밭을 지나 하산완료^^

직진해서 내려가다가 도로를 만나면 우회전 합니다.

우회전 해서 가다가,,,, 아파트 끝에서 좌회전 하여 내려가면,,, 큰 도로를 만나게 됩니다.

큰 도로를 만나면, 육교를 건너야 하지요~~

육교를 건너면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진우아파트 버스정류장 입니다.

여기서 68번 또는 690번 버스를 타면 집으로 갈수 있지요.. 저는 690번을 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