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산행기

진천 자연휴양림을 둘러싸고 있는 옥녀봉, 장군봉, 무제봉

트둥 너굴 2018. 4. 22. 16:50

오늘은 진천으로 갑니다.

진천 자연휴양림 방향으로 가다가, 동암마을 입구에서 등산을 시작하면 됩니다.


동암마을 입구 주차 -> 옥녀봉 -> 송전탑 1 -> 장군봉 -> 송전탑 2 -> 임도 -> 팔각정 1 -> 팔각정 2 -> 팔각정 3 -> 무제봉 -> 헬기장 -> 임도 -> 진천 자연휴양림

-> 도로를 따라 이동 -> 원점 회귀


운동거리 13.8km / 운동시간 4시간 45분


진천 자연휴양림 방향으로 도로를 따라 들어가다가 동암마을 표지판이 보이는 곳에서 멈추면 됩니다.

등산로 이정표가 함께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다리를 건너면서 등산을 시작합니다.

차는 길가에 가까스로 1대정도 주차 가능한 공간이 있어서, 이곳에 주차를 하였습니다.

마을 안쪽으로 걸어 들어갑니다.


마을 끝부분에서 좌측으로 등산로를 안내해 주고 있습니다.

농기구가 서있는 뒷쪽으로 걸어 올라갑니다.

임도가 이어집니다.

중간중간 등산로 안내판이 잘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정표도 최근에 설치된듯.... 꼭 필요한 자리에 서 있습니다.

여기서부터 1시간정도 오르막길이 이어집니다....

오르막길이 드디어 끝나고, 삼거리에 도착합니다. 우측으로 옥녀봉에 다녀온 뒤에, 좌측 장군봉 방향으로 가면 됩니다.

옥녀봉 정상입니다.




몇해전 드라마로 방영되었던 기황후의 출생지가 이곳인가 보군요.... 하지원이 주인공이었지요...

인증 사진^^

옥녀봉 정상은 주변 경관이 썩 좋은 편은 아니네요... 나무들이 가려서...

의자 2개가 있습니다. 잠시 휴식후, 장군봉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장군봉 방향으로 가고 있습니다. 약간의 오르막과 내리막이 반복됩니다.

송전탑이 나오네요... 여기서 5~10분정도만 올라가면 장군봉입니다.

장군봉 도착~~


여기도 의자가 2개 있군요..

인증 사진~~

무제봉 방향으로 이동을 하려는데, 비가 살살 내리기 시작합니다ㅜㅜ

오늘 오후부터 비가 온다고 했었는데, 생각보다 비가 빨리 시작되었네요..

장군봉에서 무제봉방향으로 진행중에 두번째 송전탑을 만났네요..

이어서 임도에 도착합니다.

무제봉까지 거리는 1.47km

임도가 갈라지네요~

좌측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잠시후 다시 갈림길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우측으로 올라갑니다.

이정표가 있고요..

첫번째 팔각정을 만납니다.

등산안내도^^


아주 옛날 이정표가 아직도 남아 있네요..

임도를 따라 정면 방향으로 계속 진행합니다.

교통약자 전용도로 라고 되어 있네요...ㅎㅎ

잠시후 우측으로 계단이 나오면, 다시 산길로 갈아 탑니다.

산길을 따라 이동중

목책이 있고, 이곳부터 무제봉까지 구간이...  오늘 주변 경치가 가장 아름다운 지점입니다.


두번째 팔각정이 나오네요.. 여기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자 합니다.




잠시 경치 구경을 마치고... 두번째 팔각정에서 좌측으로는 헬기장이 있네요..

여기서 우측방향으로 진행하면 무제봉에 갈수 있습니다.

이정표가 계속 이어져서 나오고~~


세번째 팔각정에 도착합니다.

저 아래 헬기장이 보이고요~~

지나온 옥녀봉과 장군봉이 보이네요~~

등산안내도가 있고, 안내도 뒷쪽으로 올라가면 바로 무제봉입니다.

무제봉 도착~~

넓은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고요..

3개의 정상석이 있습니다.

정상석 사진과 인증사진^^






이제 슬슬 하산을 시작해볼까요^^



일단 헬기장까지 내려왔습니다.

비가 점점 더 강해지고 있으나,, 아직은 등산하기에는 괜찮은 수준입니다.

임도를 따라 휴양림 방향으로 내려가려고 합니다.

비 때문에 백석봉 산행은 포기합니다...ㅋ..

휴양림까지 거리는 가깝습니다.

금새 휴양림까지 내려왔습니다.


도로를 따라 내려오다 보니.. 어느덧 휴양림 입구지점까지 내려왔네요..


발래기교를 지나고요~~

다리 이름이 희한하군요...ㅎ...

명암4교를 지나고요~~

백석봉에서 내려오는 지점을 지나네요....

길 건너편에... 갤러리 플로엠이 눈에 띄네요~~

누군가의 작업장으로 추정됩니다.

명암3교 앞을 지나고요~~

도로를 따라 계속 걷다보면^^

드디어 저 앞에 제 차가 보입니다.

동암마을 입구에 도착하며, 원점회귀 완료~~

비가 점점 더 강해지고 있습니다. 집으로 복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