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산행기

하남 형님과 가볍게 성남, 광주 경계면의 고불산 산행

트둥 너굴 2018. 6. 16. 20:43

오늘은 3개월에 한번씩 만나는 하남 형님과의 산행입니다.

항상 가벼운 산행을 하지요.

경강선 삼동역으로 가서 형님을 만납니다.

등산로는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에 위치한 섬마을 휴먼시아 9단지 아파트 뒷쪽에서 시작됩니다.


섬마을 휴먼시아 9단지 아파트 뒷쪽 -> 오리명가 배나무집 -> 든든한 교회 -> 교회 뒷쪽으로 등산로 진행 -> 사거리 갈림길 고갯마루

-> 갈현, 도촌동 경계능선 방향으로 좌회전 -> 섬말 쉼터 -> 이배재고개 방향으로 계속 진행 -> 고불산 정상 -> 원점회귀


운동거리 5.47KM / 운동시간 2시간 14분


섬마을 휴먼시아 9단지 아파트 뒷쪽으로 포장도로를 따라 끝까지 올라갑니다.

길가에 여러대의 차들이 주차되어 있으니, 저희도 이곳에 주차를 합니다.

주차를 하고, 포장도로를 따라 계속 걸어서 올라가면 됩니다.

오리명가 배나무집 앞을 지납니다.

포장도로가 이어집니다.

오늘은 햇살이 살짝 따가운 날씨지만, 아주 덥지는 않습니다.

든든한 교회 간판이 보입니다.

교회 간판 앞에 도촌동 등산로 안내판이 있습니다만,,, 정확히 파악하기가 힘든 안내판이네요..ㅋ..

든든한 교회 바로 앞에까지 걸어 올라왔습니다.

감사하게도 우측에 개방형 화장실이 있어서 이용할수 있습니다.

교회 옆에 쉼터도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교회 뒷쪽으로 올라가면 등산로 안내판이 보입니다.

우측으로 등산로가 이어집니다. 여기서부터 등산이 시작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직은 포장도로가 이어집니다.

등산 지도가 있네요.

현위치를 파악해 봅니다.

고불산이 어디쯤인지 표시가 안나와 있어서..ㅋ... 아쉽습니다.

포장도로가 끝나고, 본격적인 등산을 시작합니다.... 산책에 가까운 등산입니다만,,,, 그래도 초반에는 고도를 올려야 하니... 땀이 납니다.

4거리 갈림길 고갯마루에 도착합니다.

여기서 우측으로 가야할지, 좌측으로 가야할지 헷갈립니다.

GPS 확인결과 고불산은 좌측으로 올라가야 하네요.

갈현, 도촌동 경계능선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나무계단을 올라서자마자 섬말쉼터가 있습니다.

잠시후 안내판이 나오네요... 이배재고개 방향으로 계속 진행하면 됩니다.

중간 쉼터를 지나고,,,

편안한 산책길입니다... 주변 경치는 거의 구경하기 힘드네요..ㅋ..

이배재 고개 방향으로 조금만 더 가면 됩니다.

드디어 고불산정상 도착~~

정상석은 없지만, 정상표시목과 돌탑이 있습니다.

증명 사진^^


증명사진 촬영을 마치고, 육포에 막걸리 한병을 비워줍니다.

그리고, 올라왔던길 그대로 원점회귀하여 하산을 진행합니다.

든든한교회가 보이네요.. 하산 완료 입니다.^^

하산 완료후 함께 점심식사를 마치고, 저는 다시 삼동역에서 지하철을 탑니다.~~

집으로 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