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산행기

광교산에 올라갑니다~~

트둥 너굴 2018. 6. 2. 16:59

1년만에 다시 광교산에 올라갑니다.

이번에는 집사람과 함께 갑니다. 동네 뒷산이라 가장 가까운 산이면서도,,, 자주 못가보네요..ㅋ..

반딧불이 화장실 -> 형제봉 -> 종루봉(비로봉) + 망해정 -> 광교산 정상(시루봉) -> 수지 성당 방향으로 하산

-> 중간지점에서 동천동 방향 좌회전 -> 마을버스 타고 집으로 복귀

운동시간 : 약 4시간 / 운동거리 : 약 11KM

(중간에 살짝 측정 오류가 발생하여서, 정확한 DATA가 없네요.ㅋ)

광교산 등산로 입구는 반딧불이 화장실이 매우 유명하지요... 이름도 특이하고 매우 깨끗합니다.

이곳에서 등산을 시작합니다.

잠시 일을 본 뒤에 화장실 위쪽으로 올라옵니다.

등산로 입구에는 선거운동 하는 사람들로 매우 복잡하네요..ㅋ..

계단을 따라 등산이 시작됩니다.

형제봉까지는 3.4KM, 광교산 정상인 시루봉까지는 6.0KM 거리입니다.

완만한 산책로 코스와 급격한 오르막 코스가 번갈아 등장 하지요^^

형제봉을 올라가는 마지막 암벽코스를 통과하고요~~

형제봉에 도착하였습니다.

인증 사진^^

주변 경치는 별로네요..ㅋ..

광교산 정상까지는 2.5KM 가 남았습니다.

계단을 한참 내려갔다가 다시 올라가는 코스 입니다.

형제봉과 광교산 정상 사이에는 종루봉+망해정이 있습니다.

이곳에 도착하였네요..

이곳에 올라올때 약간 급 오르막길이 있어서, 힘드네요..ㅋ..

잠시 설명해주는 글을 읽어 봅니다.

이제 정상까지 1.2KM 남았습니다.

마침내 정상 도착^^

정상석이 여전히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인증 사진^^

이곳도 경치는 그저 그런 편입니다.

아이스크림 파는 아저씨가 계시는 군요...

이제 수지성당 방향으로 하산을 진행합니다. 수지성당까지 가면 바로 집앞 입니다만... 거리가 6KM가 조금 넘는 먼 거리죠..

저희는 오늘 1시에 약속이 있기때문에,,,, 중간에서 내려가야 할듯 합니다.

수지성당 방향으로 일단 내려가고 있습니다.

수지성당 3.5KM 지점에 도착하였고요~~

여기서 동천동 방향으로 하산하기로 합니다.

그래야 약속시간을 맞출수 있습니다.

동천동 방향으로 하산 중입니다.

매우 짧은 거리입니다.

조금만 더 가면 마을버스 정류장이 있고요...

여기서 마을버스를 타면 한번에 집에 도착할수 있습니다.

집으로 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