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산행기

대전 도덕봉 짧은코스로 한바퀴

트둥 너굴 2018. 6. 10. 08:31

대전 유성지역에서,,,, 최근 뜨고있는 산행지,,,, 도덕봉으로 갑니다.

근처에서 결혼식이 있기 때문에...ㅋ..

오후에 결혼식에 가야 하므로, 도덕봉을 짧은 코스로 한바퀴 돌기로 합니다.


수통골 주차장(무료) -> 수통골 탐방지원센터 -> 수통골 -> 가리울삼거리 -> 도덕봉 정상 -> 직선코스 하산 -> 돌탑 ->수통골 주차장 원점회귀 완료

운동거리 5.17KM / 운동시간 2시간 50분


수통골 주차장에 도착하였습니다. 오전 8시입니다..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주차장이 거의 꽉 차 있습니다.

조금만 늦었어도 길가에 주차할뻔 했네요.

주차비는 받지 않습니다.

주차장 건너편에는 새로 지은 식당건물들이 많이 보입니다.

대전에서 최근 뜨고있는 지역이 확실합니다..ㅎ..

주차장 한쪽에 화장실이 있고요,,

등산로 안내지도가 있습니다.

오늘의 산행코스를 확대해서 찍어 봅니다.

주차장에서 수통골 방향으로 걸어 올라갑니다.

수통골 탐방지원센터를 지납니다.

이어서 만남의 광장을 지나고요..

계룡산 국립공원에 속하는 지역이네요....

입산시간 제한이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수통골 네이처센터가 크게 자리잡고 있네요...

여기를 지나면 이제 수통골 트랙킹 코스 입니다.

포장도로가 거의 끝나갑니다...

저 앞에 트랙킹 코스 시작점이 보입니다.

여기서 우측으로 등산지도와 함께 도덕봉을 직선으로 올라가는 등산로가 있습니다.

등산지도를 간단히 살펴 보고요~~  도덕봉 직선코스는 하산할때 이용할 계획이고요~~

저희는 트랙킹코스를 걷다가 가리울삼거리를 거쳐서 도덕봉으로 올라갈 계획입니다.

포장도로가 끝나고, 트랙킹이 시작됩니다.

편안한 산책길입니다.

수통골이 등장합니다.

멋진 계곡이죠..

금새 등산로 입구에 도착하였네요.

여기서 우측으로 올라가면 가리울삼거리를 거쳐서 도덕봉으로 올라갈수 있습니다.

계단을 따라 등산로가 시작됩니다.

이 길은 초반부터 경사가 급하고, 바위구간이 많아서... ㅋ

거리는 짧지만 힘든 코스입니다.

한참 걸은듯 합니다만.. 아직도 많이 남았군요...

계단구간도 있고요~~

안전바가 설치된 구간도 있네요...

드디어 가리울삼거리에 도착하였습니다.

숨이 차네요...ㅋ...

여기서부터 도덕봉까지는 매우 편안한 능선 코스입니다.

주차장 방향을 내려다 봅니다. 공기의 질이 안좋은 날입니다. 경치가 뿌옇게 보이네요...

드디어 도덕봉 정상에 도착하였습니다^^

해발 535m 입니다.

정상석이 있습니다...

주변은 나무가 꽉 차 있어서, 경치구경이 불가 합니다.

인증~~

정상석 뒷면에는 한문으로 적어 놓았네요..

앞면에는 한글로 적혀 있고요~~

단체사진??? ㅎㅎㅎ

인증을 마치고, 잠시 휴식도 취한 후에.... 수통골 주차장 방향 직선코스로 하산을 시작합니다.

하산길에 돌탑을 만나고요~~

경치 좋은 곳에서 나무계단이 한동안 이어집니다.

날씨는 너무나도 뿌옇네요....아쉽습니다..

드디어 도덕봉의 가장 hot 한 쉼터에 도착하였습니다.

주변 경치가 한눈에 들어오는 곳입니다.

여기서 간식도 먹고, 한참을 쉬어 갑니다.


이제 계속해서 하산을 진행해 볼까요~~

주차장까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ㅎㅎㅎ

드디어 등산로 입구까지 하산완료~~

등산지도를 보면서, 지나온 길을 다시한번 확인해 보고요..

가을에는 빈계산 방향으로 산행을 하기위하여,,,  다시한번 이곳에 올것을 다짐해 봅니다.

주차장 방향으로 살살 걸어 나갑니다.

수통골 네이처센터를 지나고요~~

기념사진도 찍어 주시고요^^

하산을 마치고,,,, 결혼식장으로 이동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