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산행기

황점마을에서 무룡산까지

트둥 너굴 2018. 10. 8. 09:19

오늘은 전라북도 무주와 경상남도 거창 사이에 있는 무룡산으로 갑니다.

덕유산과 남덕유산의 중간지점에 있는 산입니다.

네비게이션에 황점마을을 검색하여 진행합니다.


황점마을 버스정류장 주차 -> 황점마을 -> 쉼터 1, 2 -> 삿갓골재 대피소 -> 헬기장 -> 원추리 군락지 -> 무룡산 정상(헬기장) -> 원점회귀


운동시간 5시간30분 / 운동거리 11.7KM


황점마을 앞에 도착하고 보니, 주차를 할 곳이 마땅치가 않네요.

등산로 입구쪽에 주차공간이 있는데.. 미처 그 사실을 알지 못하였네요.

버스정류장 우측으로 차량 1대 주차가능한 자투리 공간이 있어서, 이곳에 주차를 하였습니다.

버스정류장의 모습이고요..

그 옆에는 보호수와 쉼터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황점슈퍼를 지나서 마을쪽으로 진행합니다.

마을 입구에 등산로 안내판이 있습니다.

마을 안쪽으로 진입합니다.

우측에 공사중인 집터를 지나고요..

포장도로를 따라 계속 올라갑니다.

좌측으로 양봉시설이 있네요.

계속 진행합니다.

우측에도 양봉시설이 있네요.

등산로 입구에 도착합니다.

이곳 우측으로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여기에 주차를 했으면 되었을것을..ㅋ...

국립공원 안내도가 있고요

등산로가 안쪽으로 이어집니다.

삿갓재 대피소까지 3.6KM 거리입니다.

현재위치 안내도가 있네요..

등산을 시작합니다.

조금 올라갔더니... 또 등산로 입구가 나오네요..ㅋ..

안전 산행을 위하여 자기진단 체크리스트를 자세히 들여다봅니다.ㅎㅎ

이제 진짜 등산시작~

나무 계단과 다리가 여러군데 설치되어 있습니다.


어제 내린 폭우로 인하여, 계곡에는 물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삿갓재 대피소까지 2.5KM 지점에 도착하였습니다.

아직까지는 등산로가 평탄한 편입니다.


나무계단을 오르고요..

첫번째 쉼터에 도착하였습니다.

아직까지는 쉬어갈 정도는 아니어서, PASS~~

하지만, 여기서부터는 길이 조금 경사가 급해집니다.


한참을 올라왔습니다.. 이제 0.4KM 남았습니다.

경사가 더 급해지네요.. 심장마비 조심!!!


두번째 쉼터에 도착합니다.

이제 대피소까지 조금만 더 가면 됩니다.

일단은 쉬어가기로 합니다.

마지막 힘을 쥐어 짜야 합니다...ㅋ...

급경사 나무계단

우측으로 샘터가 있습니다.


마지막 힘을 쥐어 짭니다.

드디어 대피소 도착~~

향적봉 방향으로 가면 무룡산에 도착할수 있습니다.

남덕유산 방향으로 가면 삿갓봉에 도착할수 있습니다.

삿갓봉은 다음에 다시한번 와서 올라가 보기로 합니다.

좌측으로 삿갓봉 방향 등산로 입구입니다.

우측으로 대피소와 쉼터가 있습니다.



쉼터에서 일단 푹 쉬어가기로 합니다. 경치가 아주 좋습니다^^


대피소 앞에서 폼한번 잡아보고~~

이제 무룡산 방향으로 출발합니다.


무인 기상 관측시설이 있고요..

무룡산까지 거리는 1.8KM

헬기장을 지나고요~~

저 앞에 무룡산이 보입니다.

한참 능선길을 걸어서,,,, 반쯤 지나 왔네요...

눈 앞이 확 열리면서, 멋진 경치가 이어집니다.




나무 계단을 따라 양쪽으로 원추리 군락지가 있네요..








눈이 호강하는 하루입니다^^

이제 정상이 멀지 않았습니다.

헬기장이 있는 정상 도착^^



인증 사진 부터 남겨주시고요~~


주변 경치 감상과 함께.. 셀카를 열심히 찍어 줍니다.


내려가는 길에도.... 열심히 셀카를~~

원점회귀 산행이므로, 올라왔던길을 그대로 되돌아 내려갑니다.






경치구경하면서 내려오다 보니, 어느덧 삿갓재 대피소에 도착하였습니다.

화장실에 잠시 들러 주시고요^^

급경사 내리막길을 따라 열심히 하산을 진행합니다.

쉼터 1, 2를 모두 통과~~

드디어 등산로 입구까지 내려왔습니다.

맞은편으로 주차공간이 보입니다.

이곳에 주차를 했어야 하는건데....ㅋ... 아쉽습니다.

도로를 따라 더 내려가야 합니다.

저 앞에 큰길이 보이네요...ㅎㅎ

쉼터와 버스정류장, 그리고 주차되어 있는 제 차가 보입니다.

한폭의 그림같은 모습입니다. ㅎ

이제 집으로 출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