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산행기

경기도 여주 우두산 짧은 산행

트둥 너굴 2019. 1. 6. 15:54

새해 첫 산행을 나서기로 합니다.

날씨가 추우니 겨울에는 가까운 곳으로만 다니게 됩니다.

경기도 여주에 있는 우두산 산행을 나섭니다.


고달사지 주차장 -> 고달사지 -> 고달사 좌측 등산로 입구 -> 중간 쉼터 -> 나무계단 -> 고래산 갈림길에서 좌측 우두산 방향 -> 우두산 정상 -> 원점 회귀

운동시간 2시간 16분 / 운동거리 5.97km


고달사지 주차장에 도착하였습니다.

넓은 주차장에 차가 한대도 없네요... 간이 화장실만 덩그러니 서있습니다.

고달사지 입니다.

넓은 대지에 옛날 절터만 남아있네요..

오래된 나무가 힘겹게 서 있고요..

고달사지에 대한 안내글을 잠시 읽어 봅니다.

이제 일부 남아있는 고달사 쪽으로 들어갑니다.

강아지 한마리가 앞에서 왔다갔다 합니다..

이놈이 등산하는 내내 따라다녀서 귀찮았네요... 정상까지 갔다오는 내내 함께 하였습니다.

고달사 쪽으로 걸어 들어가고 있습니다.

고달사 입구입니다. 자그마한 절입니다.

절 안쪽으로 들어가면 좌측으로 등산로 들머리가 있습니다.

다향루 라고 적혀있는 쉼터 앞을 지나고요..

고래산까지 5.2km 안내판이 있습니다.

저희는 중간지점인 우두산까지만 다녀올 계획입니다.

이곳이 등산로 입구입니다.

희미하게 등산로가 보입니다.

약 20여분을 걸어 능선에 올라서니 중간 쉼터가 있습니다.

고래산까지는 4.4km 거리입니다.

쉼터의 모습이고요..

여기서 잠시동안 나무계단이 쭉 이어집니다.

나무계단이 끝나니,,, 능선길이 이어집니다.

줄을 묶어 놓아, 주의해야 되는 지점을 지나고요~~

고래산까지 3.6km 지점에 도착하였네요.. 계속 직진합니다.

드디어 우두산과 고래산의 갈림길입니다.

여기서 저희는 우두산까지만 다녀올 계획입니다.

우두산 정상입니다.

정상석이 매우 아담하네요~~

강아지가 정상까지 따라와서 사진을 찍어 줍니다..ㅋ...

인증사진~~


정상에는 2개의 커다란 평상이 놓여 있고요..

3개의 작은 의자가 놓여 있습니다.

이제는 원점회귀 하산을 진행합니다.

하산길에 나무계단 있는 부근에서 경치사진을 찍어보려 노력중입니다.ㅎㅎㅎ

계단을 따라 내려가는중~~

중간쉼터까지 내려왔네요..

이제 20분정도만 더 내려가면 됩니다.

드디어 고달사까지 하산완료^^

강아지가 끝까지 저희와 함께 하였네요..

희한한 녀석입니다.

고달사지 주변을 살짝 둘러 봅니다.


입구에 있는 오래된 나무를 지나고요~~

주차장에 도착합니다.

집으로 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