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산행기

3개월마다 한번씩 가는 하남 형님과의 산행 모산, 마오산, 마국산

트둥 너굴 2019. 3. 17. 10:32

3개월마다 한번씩 하남형님과 등산을 하지요..

오늘은 경기도 이천에 있는 모산, 마오산, 마국산을 가볍게 한바퀴 돌아보기로 합니다.

마국산은 개인적으로 2013년에 영창대군 묘소에서 올라간 적이 있는 산입니다.

운동시간 3시간 9분 / 운동거리 7.9km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산내리 "큰고개"에서 등산을 시작하면 됩니다만, 네비게이션으로는 "향기로운집"을 검색해서 가셔야 되겠습니다.

향기로운집 앞쪽 갓길에 주차 가능한 공간이 있습니다.

큰고개 향기로운집 앞 갓길 주차 -> 등산로 입구 -> 매봉재 = 모산 정상 -> 마오산 정상 -> 마국산(마옥산, 오운봉) 정상

-> 길을 넘어가니 영창대군 묘소 방향이어서 다시 정상으로 복귀

-> 올라왔던길과 영창대군 묘소 방향의 중간쯤에 우측으로 내려가는길 발견 (용광사 방향이라고 생각했으나, 그렇지 않은듯 ㅋ)

-> 맞는것 같기는 한데, 주차해 놓은곳으로 내려가질 않고... 한참 우측으로 내려왔네요.

-> 할수없이 택시를 불렀습니다. -> 택시타고 주차해 놓은곳으로 이동하여 하산을 완료 합니다~~

향기로운집 앞쪽에 도착하여 갓길에 주차하였습니다~~

큰고개의 모습이죠... 차가 거의 다니지 않는 길입니다.

윗쪽으로 조금만 올라가면, 좌측으로 등산로 입구가 있습니다.

등산로 입구가 보입니다.

등산로 입구입니다.

안내판이 있네요. 정상까지 5km 정도 되지요~~

평탄한 길을따라 올라갑니다.

어제 내린 눈으로 인하여... 길이 약간 미끄럽습니다.

오늘은 날씨가 따뜻하여, 눈이 마구 녹고 있습니다.

등산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는데.. 벌써 매봉재에 도착하였습니다.

매봉재를 모산이라고 부르지요..

인증^^

모산 정상에는 넓은 헬기장이 있네요..

정상 방향으로 계속 이동합니다.

순식간에 마오산 정상에 도착하였습니다.

인증^^

이어서 마국산 정상 도착~~

6년전에 왔을때와 동일한 모습이네요..ㅎㅎ

정상에서 반대방향으로 가면 되나 싶었는데.. 예전에 보았던 우체통 의자들이 보입니다.

그렇다면, 이길은 영창대군 묘소 방향으로 내려가는 길이네요..

반대길 이므로, 다시 정상으로 돌아갑니다.

정상으로 돌아와서, 우측으로 다른 길을 찾아서 내려갑니다..

근데.. 불과 20여분만에 포장도로가 나와서... 용광사 쪽으로 내려온줄 알았으나,, 전혀 엉뚱한 곳으로 내려왔네요.ㅋ

결국 택시를 불러서, 주차해 놓은곳까지 이동합니다.^^

암튼 무사히 하산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