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산행기

여주 보금산, 마감산

트둥 너굴 2019. 2. 23. 17:25

오늘도 가까운 곳으로 갑니다.

경기도 여주에 있는 보금산, 마감산 코스입니다.

짧은 코스로 가면 1시간안에 등산을 완료할수도 있는 산입니다.. 저는 긴 코스를 선택하였습니다.


운동거리 9.32km / 운동시간 3시간 42분


걸은3리 버스정류장 맞은편 공터에 주차 -> 걸은3리 마을표지석 -> DHP제약 앞길로 진입 -> 임도 고갯마루에서 우측으로 진입

-> 여러기의 산소와 시 한소절이 새겨져 있는 비석 -> 산소 뒷쪽으로 길이 없어서 잠시 알바로 진행 -> 시설물(뭔지 모르겠음) 

-> 다시 임도를 만남 -> 임도를 가로질러서 다시 등산로 진입 -> 보금산 정상(헬기장) -> 보금산 소나무 -> 금마교(구름다리)

-> 마감산 정상(팔각정) -> 금마교 방향으로 하산 진행 -> 도로를 따라 주차해 놓은곳까지 이동


걸은3리 버스정류장 앞에 도착하였습니다.

맞은편에 차량 3~4대 정도 주차가능한 갓길 공터가 있습니다.

주차를 해놓고, 마을표지석 앞을 지납니다.

DHP제약 앞길로 걸어 올라갑니다.

임도가 이어집니다.

고갯마루까지 올라가면 됩니다.

고갯마루에 도착하였습니다. 금방 올라오네요..

우측으로 산소들이 여러기 보입니다.

이쪽으로 진입합니다.

산소들을 지납니다.

시 한소절이 새겨져 있는 비석을 만납니다.

좋은 글이군요~~

산소들이 끝나는 지점에서 길이 없어지네요... 잠시 알바로 진행합니다.

짧은 알바를 한 후에 등산로가 이어집니다.

갑자기 뭔지 모를 시설물을 만나네요..

그리고, 또 임도가 나옵니다.

임도를 가로질러 산길로 진행합니다.

그리고, 금새 보금산 정상에 도착합니다.

정상에는 헬기장이 있습니다.

정상석 입니다.

옆면에 높이를 새겨 놓았고요..

뒷면에 여주군 소속임을 밝히고 있습니다.

인증 사진^^

한쪽 옆에 또다른 안내판이 있네요.. 여기서도 인증사진^^

이제 금마교 방향으로 내려가면 됩니다.

길은 평탄합니다.

가끔 헷갈리는 길에는 안내판이 있습니다.

여기도 안내판..

안내판이 가리키는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멋진 소나무를 만납니다.

보금산 소나무 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제 구름다리가 멀지 않았습니다.

마감산 정상까지 690M 지점을 통과합니다.

드디어 구름다리가 보입니다.

생각보다 높지는 않은데.. 그래도 무섭네요..ㅋ...

구름다리를 건너면 계단이 나옵니다.

마감산 삼거리를 지나고요~~

정상이 멀지 않았습니다.

바로 앞에 보이는 봉우리가 마감산 정상 입니다.

마지막 계단을 오릅니다.

팔각정이 보이네요..

정상에 도착하였습니다.

안내판이 있고요...

정상석도 있고요..

정상석 뒷쪽에는 누가 한글로 적어 놓았네요..

옆에는 또다른 정상석이 있습니다...

정상석이 두개 군요..

인증 사진^^


이제 구름다리 방향으로 하산을 진행합니다.

구름다리 옆으로 내려왔습니다.

뒤돌아본 등산로 입구의 모습입니다.

안내판도 있고요..

이제 주차해 놓은 곳까지.. 도로를 따라 이동해야 합니다.

차량은 거의 다니지 않는 길입니다.

자전거 타는 분들이 간간이 보입니다.

마감산 산림욕장 앞을 지납니다.

산림욕장 주차장이 꽤 넓게 잘 되어 있네요~~

등산로도 여기저기 많습니다.

여기서 올라가면 등산시간은 매우 짧겠습니다.

주차장과 등산로가 많이 보입니다.


장수가든 이라는 식당앞을 지나고요~~

DHP제약 앞에까지 도착하였네요.

버스 정류장이 보입니다.

오늘 산행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