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산행기

청주 낙가산, 것대산

트둥 너굴 2019. 2. 17. 15:37

오랜만에 나홀로 산행을~~

청주로 내려 갑니다.

김수녕양궁장에서 시작하는 등산코스 입니다.


김수녕양궁장 주차장 -> 낙가산 정상 -> 것대산 정상 -> 우측 맞은편 봉수대 -> 것대산 정상으로 복귀 -> 낙가산 정상으로 복귀 -> 김수녕양궁장 주차장 하산완료


운동거리 7.12km / 운동시간 2시간 57분


집에서 출발한지 딱 1시간30분만에 김수녕양궁장 주차장에 도착합니다.

현재시간 오전 9시

주차장은 매우 넓습니다.

운동하러 나온 사람들의 차량이 꽤 많이 서 있습니다.

양궁장 앞쪽에 매점과 화장실이 보입니다.

화장실을 잠시 이용해 주시고요~~

등산로 입구에는 air gun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쉼터도 있고요..

이곳이 등산로 시작점입니다.

우측으로 용정산림공원 이라고 보이는데요.. 이쪽은 제가 오늘 가려고하는 등산코스가 아닙니다..

본격적인 등산 시작^^

계단이 있고요..

계단 중간에서 내려다본 김수녕양궁장의 모습입니다. 꽤 넓은 운동장입니다.

낙가산까지 1.7km 안내판을 지나고요~~

길은 평탄한듯 하면서도 오르막길이 계속 이어집니다.

이제 정상까지 0.4km 남았습니다.

아직까지 눈이 여기저기 남아 있습니다.

드디어 마지막 계단~~

낙가산 정상의 송전탑이 보이네요..

정상에 있는 안내판.. 것대산까지 1.4km 거리입니다. 것대산까지 다녀올 계획입니다.

정상석~~

2013년에 세워진 정상석이네요..

인증 사진^^

낙가산 정상은 비교적 경치도 좋은 곳입니다.

계속 경치구경~~

우측으로 운동기구들이 있고, 등산로도 있는데요..

저는 좌측으로 것대산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것대산으로 가는중^^

벌써 것대산 정상에 도착했네요...

낙가산에서 매우 금방 도착합니다.

정자 쉼터가 있고요~~

여기서 다시 선도산까지 등산로가 이어지는데..

저는 오늘은 여기까지만 ㅎㅎ

정상석...

여기는 2015년에 세워진 정상석이군요..

것대산 정상은.. 마치 패러 글라이딩장 처럼... 조성이 되어 있어서..

앞쪽의 조망이 정말 좋습니다.

계속 경치구경~~

여기서 우측 앞쪽으로 가면 봉수대가 있습니다.

봉수대까지 갖다 오기로....ㅎ

일단 인증사진~~


인증사진을 찍고 나서, 봉수대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바로 앞이라.. 1분이내 거리이고요..

가는길에 화장실이 있네요..

봉수대가 보입니다.


좌측으로 사람들이 시산제를 올리고 있군요..

이제 다시 것대산을 거쳐 낙가산으로 복귀합니다.

낙가산 도착^^

아쉬운 마음에 인증사진 한번 더 ~~

그리고, 어느덧 김수녕양궁장이 보이는 곳까지 하산 하였네요..

마지막 계단을 내려갑니다.

등산로 입구 쉼터에 도착~~

오늘의 등산을 마칩니다.

 겨울 등산이라 짧은 코스로 편하게 다녀왔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