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산행기

광교산 한바퀴

트둥 너굴 2019. 4. 20. 20:44

오늘은 오후에 약속이 있는 관계로, 아침에 광교산을 다녀 오기로 합니다.

수지성당 앞 -> 수지 생태공원 진입 -> 바람의 언덕 쉼터 -> 광교산 정상 -> 바람의 언덕 쉼터 도착 직전 -> 좌측 손골성지 방향 하산

-> 동천동 -> 마을버스 타고 집으로 복귀


운동거리 9.97KM / 운동시간 3시간 20분


수지성당 앞을 지나갑니다.

계속 직진~~

수지생태공원에 도착하였습니다.

안쪽으로 들어갑니다.

등산지도가 보이네요..

대충 살펴보고, 등산시작^^

정상까지 거리는 약 6.2KM 입니다.

평탄한 등산로..

바람의 언덕까지 쉬지않고 걸었네요.

바람의 언덕 쉼터에서 잠시 휴식합니다.

정상까지 1.3KM 남았습니다.

마침내 정상이 보이고~~

오늘은 날짜를 잘못 잡은듯 합니다.

정상에 학생들이 단체로 올라와 있습니다.

인증사진을 제대로 찍을수가 없네요.

잠시 경치구경만 하다가 하산 하기로 합니다.

왔던길 그대로 되돌아 하산 진행~~

아래 계단을 내려가면, 바람의 언덕 쉼터 입니다.

바람의 언덕 쉼터가 보이네요. 여기서 좌측으로 하산하고자 합니다.

동천동, 손골성지 방향으로 내려갑니다.

이쪽길은 계곡을 따라 내려가는 코스입니다.

여름에 오면 시원하겠네요~~

손골성지에 도착하였습니다. 여기저기 구경하면서 내려갑니다.





등산 지도가 있어서, 한번 살펴 봅니다...

손골성지는 아담하지만 잘 꾸며 놓은듯 합니다.




손골성지 앞으로 걸어 나왔습니다.

우측 손골성지 정문 방향으로 걷습니다.

손골성지 정문 앞을 지납니다.

마을낄을 따라... 마을버스 정류장까지 가야합니다.

이곳은 마을 전체가 전원주택과 타운하우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나이들면 이런곳에서 살고 싶네요~~




어린이집도 보이고요~~


에스엠루빌 분양중인 타운하우스 인듯 합니다...

길 건너 마을버스 정류장이 보입니다.

버스를 한참 기다려야 하겠네요... 딱 1개의 노선만 운영중입니다.

집앞에까지 가는 버스라... 다행입니다...ㅎ...

집으로 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