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산행기

광교산 올라가기

트둥 너굴 2024. 5. 5. 15:08

오늘 연휴 첫날이라, 오랜만에 광교산에 올라가 봅니다.

집에서 가까운 광교산 체육공원 주차장에 가면, 주차가 편하고.. 광교산 정상까지 거리도 짧아서... 

편하게 등산을 할수 있습니다.

 

운동시간 2시간 40분 (점심식사 1시간 포함) / 운동거리 4.8KM

 

광교산 체육공원 주차장에 도착합니다. 규모가 작은 주차장이므로, 늦게 오면 주차할 자리가 없을것 같습니다.

저희가 도착한 시간이 아침 8시50분정도 되는데, 빈자리가 거의 없네요. ㅋ...

좌측으로 화장실이 있어서, 편리합니다.

주차장 입구에 등산지도가 있습니다.

광교산은 수도권에서 워낙 유명한 산이라 그런지, 등산로가 매우 많습니다.

수원과 용인에 반씩 걸쳐 있는 산이죠~~

등산 지도 바로 우측 옆으로, 등산로 입구가 있습니다.

여기로 올라가면,, 조금 걷다보면 다시 포장도로를 만나고,, 도로를 따라 올라가면 다시 등산로가 시작됩니다.

포장도로가 있고요..

대안학교가 있습니다.

대안학교를 지나, 경사가 급한 계단길로 등산이 다시 시작됩니다.

광교산 정상까지 1.7KM 라고 나와 있는되요.. 이것은 제가볼때 잘못된 거리입니다.

2.7KM 가 맞는것 같습니다...ㅋ.

한참을 올라가다 보니.. 갈림길 쉼터에 도착합니다.

여기서 좌측으로 가면, 미륵사 방향 하산길 이고요, 우측으로 가면 정상 방향입니다.

여기도 거리 표시는 잘못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정상까지 1.4KM 로 봐야 될것 같습니다.

쉼터에서 잠시 쉬었다가, 다시 출발 합니다.

올라가는 길에 2~3군데 정도 쉼터가 더 있습니다만... 모두 PASS 하고 정상까지 한번에 올라가기로 합니다.

수리봉을 거쳐 광교산 정상인 시루봉에 도착합니다.

광교산 정상에 그전에는 없던 좋아용이 설치되어 있네요..ㅋ.. 

용인의 캐릭터인 좋아용이 점점 더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네요~~

인증사진도 찍어주고요^^

정상에서 다시 수리봉으로 돌아와서, 여기서 점심을 먹습니다.

수리봉에도 좋아용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곳 수리봉이 사람이 별로 없기 때문에, 자리깔고 밥먹기는 좋은 곳이죠^^

이곳에서 1시간정도 밥도먹고, 바람도 쐬고... 다만,,, 봄이되서 그런지 이런저런 벌레들이 많네요.. ㅜ

수리봉에서 수지방향 경치는, 음.. 뿌옇네요..ㅋ...

올라왔던 길을 따라 그대로 원점회귀 하여 하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