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산행기

마차산. 감악산과 소요산 사이에 있는 아담한 산~

트둥 너굴 2009. 11. 22. 15:28

오늘은 동두천 마차산에 갑니다.

동두천역쪽에서 올라가서, 소요산역쪽으로 내려올 계획을 세웠습니다.

 

아침 5시 기상 -> 6시30분 출발 -> 7시30분 동두천역 도착 -> 8시부터 등산시작

8시 원터근린공원 -> 안흥교 -> 동두천기도원 -> 버섯재배장 입구 -> 3거리 갈림길 -> 헬기장 -> 정상 -> 댕댕이고개 -> 소망기도원 -> 소요산역

 

난이도는 하급입니다.

 

동두천역 1번출구 바로옆에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이곳에 주차 (주차비는 1시간당 1천원입니다. 비싼편이죠)

주차를하고 동두천역사 안으로 올라가서 2번출구 쪽으로 다시 나갑니다.

2번출구로 나가면 바로 원터근린공원이 있고, 등산안내 표지판도 있습니다. 원터근린공원은 보수공사를 하느라고 한참 공사중이네요.

첫번째 사진. 원터근린공원에 있는 마차산 등산안내도 입니다.

 

원터근린공원을 지나서 우측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안흥교를 만납니다.

 다리가 멋지게 생겼습니다. 다리를 건너줍니다.

 다리를 건너면 버스정류장이 있고, 여기에 등산로 안내판이 또 있네요~

 안내판을 지나 쭉 걸어 들어가면 갈림길이 나옵니다. 여기서 동두천 기도원방향으로 우측 좁은길로 들어섭니다.

 좁은길로 조금만 가면 작은 다리가 나오네요. 안흥3교입니다.

 이어서 샬롬 미용실을 지나고...

 계속 걸어 들어갑니다.

 가다보면 우측에 요양원이 하나 있구요.

 평강요양원 이라고 되어 있네요.

 이어서 좌측에 신축공사중인 건물 (성당건물로 추정됩니다.)

 공사중인건물 바로옆에 다 지어진 건물도 있습니다. (이 역시 성당건물인듯 합니다.)

 이어서 우측으로 동두천기도원 안내석이 있구요.

 그리심 수양관이 나옵니다. 그리심 수양관 = 동두천 기도원 입니다.

 동두천기도원을 지나 올라가면, 버섯재배장이 나오는데요.. 버섯재배장 바로 앞에서 우측으로 들어가면서 등산로가 시작됩니다.

 작은 철다리를 건넙니다.

 등산로 시작점에서 4~5분정도 올라가면 첫번째 안내판이 나옵니다. 정상까지 1.5km 네요.. 가벼운 산행입니다.

 첫번째 안내판에서 약 5분정도 올라가면 재재기골 안내판이 있습니다.

 재재기골에서 약40분간 계속 급경사길을 치고 올라가면, 드디어 갈림길에 도착합니다. 정상이 코앞에 있군요.

정상 바로 직전에 헬기장입니다. 안내판이 있어서 헬기장이란걸 알수있을 정도로, 헬기가 내리기에는 좀 비좁아 보입니다. 

 

정상으로 올라가는길, 그저께 어설프게 내린눈이 산 정상에는 아직도 녹지않고 그대로 있네요~~

 드디어 정상입니다!

 정상석 뒤편에 마차산 이라는 이름의 유래에 대해 적혀있네요~

 증명사진 한장 찍어주시고~

 정상에서의 조망이 가히 예술입니다. 오늘은 구름이 많지만, 그래도 맑은편이라서 구름사이로 비치는 햇살이 아름답습니다.

 바람이 많이 불어서 좀 춥긴 합니다만....

 멋진 경치를 배경으로 폼 한번 잡았습니다.

 역시 폼 잡아 봅니다.

 멋진 경치...

다시 갈림길로 내려와서, 하산은 초성교쪽으로 내려갑니다.(댕댕이고개까지 가야합니다.) 여기서 신흥교회쪽으로 내려가는길은 길이 명확하지 않기때문에 위험할수 있습니다.

초성교쪽으로 내려가다보면, 좌측으로 감악산이 뚜렷하게 보입니다. 감악산의 멋진모습을 보면서, 하산할수 있다는건 행운이지요.

 댕댕이고개 도착입니다. 이름이 재미있네요.

 여기서 소망기도원쪽으로 내려가면 되지요~~

 내려가는길에 앞쪽으로 멋진 조망입니다. 앞에 보이는산이 소요산입니다.

 댕댕이고개에서 약15분 내려오니 다시 안내판이 있네요. 소망기도원쪽으로 계속 내려갑니다.

 10분정도 더 걸어 내려오니, 조그만 약수터가 있네요. 물맛 good입니다.

 밤골 안내판이 있구요.

 약수터에서 약5분정도 내려오니 다시 안내판이 있네요.. 계속 내려갑니다.

 내려오다 보니 쓰레기 가져가라는 경고문이 있습니다. 거의 다 내려온듯 합니다.

 이어서 안내판이 있구요.

 역시 안내판입니다.

 드디어 소망기도원으로 내려왔습니다.

제가 내려온길을 뒤돌아 봅니다. 우측으로 나있는 길을따라 내려왔습니다. 

 소망기도원 표지석도 있고요..

 다리를 건넙니다.(봉동교)

 우측으로 소요산 골프연습장이 있군요.

 좌측으로 상봉슈퍼가 보이면 다 내려온거죠.. 여기서부터 소요산역까지는 계속 직진해서 걸어가면 됩니다.

 소요산역에서 지하철타고 동두천역으로 한정거장 와서... 주차해놓은 차를 끌고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