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산행기

충주 8경중 1경 - 계명산

트둥 너굴 2011. 7. 24. 06:17

충주 8경중 1경에 해당되는 계명산에 갑니다.

어제 마신 술이 잘 안깨네요, 수면도 부족하고, 날씨도 덥고.... 암튼 컨디션은 최악입니다만.. 그래도 산에 갖다와야 피로가 풀릴듯 해서...

5시40분 기상 -> 7시출발 -> 가는길에 휴게소에서 아침식사 -> 10시 마즈막재 도착 (계명산 등산로 주차장) -> 대몽항쟁 전승 기념탐 -> 119 제1지점 -> 전망대

-> 119 제2지점 -> 계명산 정상(11시40분) -> 갔던길 그대로 돌아와서 하산완료(1시20분)

정말 그동안의 등산중 가장 느린속도로 등산을 완료했습니다. 왕복 6km를 3시간이 넘게 등산을 했네요.. 워낙 몸상태가 안좋아서...ㅎ

마즈막재에 도착합니다. 계명산 등산로 주차장이 있고, 약10여대정도 주차가 가능하네요.

충주 관광 안내도가 있구요

충주 관광 안내도에 나방 한마리가 붙어있습니다. 정말 나뭇잎처럼 생겨서 처음엔 나방인줄 몰랐습니다.

자연의 신비함...

계명산이 충주팔경중 1경에 해당되는군요..

주차장 안내판도 있고

등산로 지도도 있고

계단을 오르기 시작하면서 등산이 시작됩니다.

계단을 올라가면 바로 대몽항쟁 전승 기념탑이 하나 서있구요.. 이 탑 뒷길로 본격적인 등산이 시작~~

30여분을 계속 올라갑니다.. 처음 휴식을 취할수 있는곳... 119 제1지점 입니다..

오늘 무지 덥네요.. 땀이 엄청 나옵니다.

두번째 휴식장소. 전망대 도착합니다. 날씨가 흐린편이라 전망이 그리 좋지는 않군요

전망대에서 정상까지는 1.6km가 남았네요

전망대에서 20여분을 오르니 119 제2지점 도착합니다. 여기서 3번째 휴식.

오늘 컨디션이 너무 안좋아서, 천천히 걷고 자주 쉬면서 가는 전략입니다.

여기서 정상까지는 약 1km 남았슴다.

한참을 가니 .. 정상까지 0.4km 남았다는 마지막 표지판이 나오구요..

ㅎㅎ.. 출발한지 1시간40분만에 정상도착~~

정상석이 2개네요..

증명사진 열심히 찍어주시고..

갔던길 그대로 돌아서 하산합니다.. 하산하는것도 천천히 왔더니.. 1시간 40분정도 걸렸네요..

하산 완료후 마즈막재 표시석을 촬영하는 것으로 오늘 등산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