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산행기

천안 성거산... 정말 뜨거운 날씨

트둥 너굴 2011. 8. 6. 08:38

어제에 이어 오늘도 천안으로 갑니다.

5시기상 -> 6시출발 -> 네비게이션에 동굴가든 입력하고 안내를 따라 갑니다. -> 8시 동굴가든 지나서 혜암빌라 옆 주차 -> 거북바위 ->대원정사

-> 길 따라 쭉 올라감 -> 가다보니 길이 끊어지면서 잠시 알바 진행 -> 임도에 도착 -> 임도에서 방향을 잘못잡고 1시간 헤맴 -> 등산로 다시 찾아서 올라감 

->  전망대 바위 -> 군부대 삼거리 -> 성거산 정상 -> 임도까지 갔던길 그대로 하산 -> 임도에서 내려오는데 다시 또 길을 잃고 잠시 알바

-> 겨우 길 찾아서 대원정사로 하산(1시)

쉽게 생각했다가 아주 길을 헤매는 바람에 고생했습니다.

어제보다 날씨는 더 뜨겁고.ㅋ... 약 12KM 걸었네요. 5시간정도의 산행이었습니다.

 

네비게이션에 동굴가든 입력 ... 안내를 따라 천안까지 내려갑니다.

동굴가든을 지나니 혜암빌라와 그옆에 또다른 건물이 하나 서있습니다.

혜암빌라 옆에 일단 주차를 합니다.

이곳이 등산로 입구가 맞기를 빌며~~ ㅋ... 

 주차를 하고 걸어 들어가니 길이 2개로 갈라지네요.

 오른쪽 윗길로 가야 등산로입니다.

왼쪽길로 가보니 휴양시설 비슷한게 있네요.. 간이수영장과 휴식공간...  암튼 오른쪽길로 올라갑니다.

 대원정사 방향으로 계속 갑니다.

 시원한 물줄기

 길 옆으로 계곡물이 흐르고

 물이 많은 산인가 봅니다. 시원한 느낌~

 대원정사 입간판을 지나고요~

 거북바위도 지나고요.. (복구암 이라고 되어있네요.. 등산지도에는 거북바위로 표기되어 있음)

 

 암튼 계속 올라가서 대원정사 앞에 도착하네요

 대원정사 옆으로 시방댐이 있구요... 하산할때 보니 이곳에서 많은 아이들이 놀고 있더군요..ㅋ..

 등산로 표시가 있고~

 위쪽에서 바라본 시방댐

 주차하고 나서 출발한지 약 40여분만에 등산지도를 하나 만났습니다.

근데 사람이 정성스럽게 직접 그려놓은 등산지도네요.. 누가 그려놓으셨는지...고생 많으셨을듯.. 길이 되게 복잡해 보입니다.

좌측으로 가면 비룡폭포라고 되어있습니다만... 뭐 그냥 저는 정상을 가는게 목표이니 우측으로 길따라 갑니다.

그런데 여기부터 알바가 시작될 줄이야..

길따라 가다보니 갑자기 길이 끊어지고 , 급경사 알바가 시작됩니다.

약 10여분을 급경사 길에 매달려서 겨우겨우 올라서니, 임도를 만나게 되구요..

임도에서 우측으로 가면 바로 등산로인데.. 그걸 모르고 좌측으로 갔다가 다시 되돌아 오는 바람에 또다시 1시간가량 고생*^^*

 암튼 겨우 등산로 입구를 다시 찾았습니다~~

 

 임도 등산로 입구에서 약 20여분을 걸어 전망이 확 트인 전망대 바위에 도착합니다.

 천안시내가 훤히 내려다 보입니다. 속이 다 시원하네요

 

 

 

 

 

 

 

 전망대 바위에서부터는 약간의 경사가 있는 길을 오르락 내리락 반복해서 가야 합니다.

그리고 군부대 삼거리에 도착하지요.. 삼거리에서 좌측으로 가면 군부대가 있습니다. (원래 성거산 정상인데... 군부대가 막고 있죠)

군부대 삼거리에서 우측으로 가면 임시 정상이 있습니다.. 정상석도 하나 서있구요. 

 

 

 정상에서 다시 갔던길 그대로 내려오다가 다시 전망대 바위에 도착합니다.

전망대 바위에서 잠시 점심식사를 해결하고.. 임도까지 내려왔지요~

임도까지 내려와서.. 여기부터 다시 아까 비룡폭포 갈림길까지는 또다시 알바를 ...ㅋ.. 길이 있는것처럼 하더니.. 중간에 또다시 길이 끊어지네요..

고생해서 내려왔습니다.

1시쯤에 겨우 하산을 완료하고 집으로*^^*

'2011년 산행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0대명산 공작산  (0) 2011.08.21
100대명산 민주지산, 각호산 연계산행  (0) 2011.08.15
천안 광덕산, 망경산 종주  (0) 2011.08.06
충남 최고봉 서대산  (0) 2011.07.31
충주 8경중 1경 - 계명산  (0) 2011.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