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산행기

100대명산 민주지산, 각호산 연계산행

트둥 너굴 2011. 8. 15. 06:54

충북 영동으로 갑니다. 뜨거운 여름도 어느덧 막바지로 치닫고 있는듯 하네요.

 

아침 4시50분 기상 -> 5시50분 출발 ->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아침식사 -> 9시40분 물한계곡 주차장에 주차완료후 등산시작(주차비 무료) -> 등산로 입구

-> 민주지산과 각호산 방향으로 갈라지는곳에서 각호산 방향으로 -> 사방댐 -> 각호산 정상 -> 십자로 갈림길 -> 대피소(산장) 입구 -> 민주지산 정상

-> 쪽새골 갈림길에서 하산시작 -> 삼도봉,석기봉 등산로와 합수점 -> 황룡사 -> 주차장 하산완료 (3시30분)

 

충북 영동의 물한계곡 주차장에 도착합니다.

물놀이 하러 온사람들도 많고, 등산객들도 많고... 화장실도 크고..ㅋㅋ *^^*  주차는 공짜~~ 

 주차장 입구에 등산안내도가 크게 서있습니다.

 주차장을 출발하여 등산로 입구쪽으로 가는길에 장승이 2개 서있고요~~

 

 등산로 입구 민주지산과 각호산 방향 갈림길에서 뒷쪽길로 들어가면 각호산 방향입니다.

각호산 방향으로 조금만 올라가면 사방댐이 나오네요..

 사방댐 주변.. 놀기 좋은 곳이네요..

 

 암튼 여기서부터 본격적인 등산로가 시작됩니다.

등산로는 비교적 넓직하게 좋습니다만... 중간중간 길이 끊어지는것 처럼 보이는 곳이 여러군데 있습니다.

이럴때는 주변을 잘 살피면 산악회 리본이 매달려 있으니, 리본을 따라 가면 길을 잃을 염려는 없을듯 하네요..

계곡길이라 계속 너덜길이니 다리는 좀 피곤합니다.

갈림길도 중간에 2군데 정도 있는데.. 오른쪽길을 선택하시면 거의 틀림없이 각호산 방향이 맞습니다~~ ㅋ....

 그리하야 어느덧 각호산 정상입니다.. 이 푯말이 서있는 곳에서 우측으로 약 5분정도 험한 바윗길을 넘어 올라가면 정상석을 만나게 됩니다.

정상 주변은 경치가 좋습니다.

 

 

 

 

뾰족하게 서있는 민주지산 정상이 보이네요.

민주지산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황룡사로 하산할수 있는 십자로갈림길을 지납니다.

이곳에서는 자연휴양림 쪽으로도 내려갈수 있네요.. 그래서 십자로 인가 보네요..

민주지산 제7지점을 지납니다..

이름이 언뜻 보기에 .. 뭔가 아주 그럴듯해 보여서..한장 찍었습니다..ㅋ

한참을 걸어서 민주지산 대피소(산장) 입구에 도착합니다..

산장이 이런곳에 서있는것이 신기합니다만... 이용객은 거의 없을듯 하네요..

이어서 정상도착~

 

 

이곳 정상의 경치가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100대명산에 속할만 하군요.

민주지산 정상에서 석기봉방향으로 100m 만 내려가면, 쪽새골 갈림길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황룡사 방향으로 하산을 시작합니다.

석기봉과 삼도봉은 시간관계상 다음기회로 미루기로 하고..ㅋ..

이곳이 민주지산 제6지점 되겠습니다~

거의 1시간을 넘게 줄기차게 내려오니..

석기봉, 삼도봉 등산로와 만나는 합수점에 도착합니다.

이곳에서 30여분을 더 내려와서.. 황룡사를 지나 주차장에 무사히 도착완료*^^*

약 13km정도 걸었네요...6시간여의 뜨거운 등산 ... 즐거운 하루~~

'2011년 산행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춘천 삿갓봉  (0) 2011.08.27
100대명산 공작산  (0) 2011.08.21
천안 성거산... 정말 뜨거운 날씨  (0) 2011.08.06
천안 광덕산, 망경산 종주  (0) 2011.08.06
충남 최고봉 서대산  (0) 2011.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