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산행기

전북 진안에 있는 구봉산.. 봉우리가 9개 ㅎ~~

트둥 너굴 2011. 11. 13. 13:08

새벽4시에 잠이 깼습니다. -> 5시 출발 -> 9시 구봉산 주차장 도착 -> 1봉을 그냥 지나쳐 버리고 -> 2봉~8봉까지 오르락 내리락 -> 마지막 구봉 정상

-> 반대편길로 주차장으로 원점회귀 (2시 주차장 도착)

총 7.72km (5시간 소요)

 

구봉산 주차장에 도착하니, 진악군 관광안내도가 저를 반겨 주네요.. 주차비 무료~ 

 입산통제기간인데.. 뭐 다들 별로 신경쓰지 않는 분위기 입니다.. 정상적인 등산이 가능할듯...ㅎ...

 주차장에 등산로 안내판과 등산지도가 보입니다.

 운장산도 유명산 산인가 보네요.. 다음에는 운장산에도 가봐야지요

 일단 구봉산 부분만 쭉 확대해서 찍어봤습니다..

 주차장은 넓은 편입니다. 화장실도 있고.

 

 허름해 보이지만, 식당도 하나 있네요~

 주차장 뒤쪽으로 길따라 걸어들어갑니다.

 다리가 하나 나오네요..

 양명교...

 양명교를 건너니 또 안내판이 나옵니다. (주차장에서는 정상까지 2.8km 였는데.. 여기서는 거리가 오히려 3.2km 로 늘어났군요~~)

 콘크리트 도로를 따라 계속 걸어갑니다.

 갈림길이 나오네요.. 여기서 우측으로 가야지요..

 안내판이 또 있구요~~

 산악회 리본이 많이 달려있습니다*^^*

 편안한 길을 따라 올라가니, 안내판이 또 나오고.. 여기서부터 본격적인 등산입니다.

 가을이 느껴지는 등산로~~

 열심히 걷고 있습니다. 안내판은 참 많군요~~

 산악회에서 많이 찾는 산인듯 합니다. 산악회 리본이 정말 많이 달려있군요.

 정상까지 1.3km 남았습니다. 여기서 우측으로 갔어야 1봉에 갔을것 같은데.. 암튼.. 갈림길을 놓쳐버렸습니다.

그래서, 1봉은 가보질 못하고 마는..ㅋ..

1봉 안내판이 있었으면 좋았을것을.. 아마 대부분의 등산객들이 1봉은 놓치고 지나갈듯 하네요..

 이어서 길이 험해지기 시작하고..

 2봉에 도착합니다.. 이제부터 8봉까지는 계속 오르락, 내리락..

 인증사진을 각 봉우리에서 모두 찍어야지요~~

 3봉 도착!

 

 4봉 도착!

 

앞으로 가야할 5봉 방향은 안개속에 쌓여있습니다. 아침 안개가 심하네요~

 4봉과 5봉사이에 이렇게 쉼터도 있고*^^*

 정상을 향해!

 5봉 도착~

 

 

 이어서 6봉 도착. 6봉까지는 그래도 비교적 쉬운 편이었죠.. 7봉과 8봉이 좀 험하네요.

 

 7봉이 바로 앞에 있습니다.

 7봉은 정면으로 올라갈수는 없고 우회한 뒤에 뒤쪽에서 올라갑니다. 안개가 걷히기 시작하네요...

 

 안개가 걷히면서 나타나기 시작하는 주변경치

 

 8봉도 만만치 않아 보입니다..ㅋ..

 

 8봉 역시 우회했다가. 다시 뒷쪽에서 올라갑니다. 역시 힘드네요..ㅎ..

 

 그리고, 마지막 9봉 정상을 배경으로~~  9봉은 1,000m 급 이기때문에.. 마지막 안간힘을 쏟아부어야 될것 같네요..

 

 정상까지 5백미터만 가면 됩니다*^^*

끝없이 이어지는 계단과... 그 위에서 가늘게 폭포수가 떨어지네요..

정말 마지막 힘든 코스입니다.

그리고, 정상도착하기 전에 도착한 전망대 쉼터에서 내려다본 8봉까지의 모습... 가히 예술입니다.

드디어~~~정상 도착*^^*.. 9봉 정상석이 가장 볼품없군요..ㅋ..

 

 정상에는 안내판도 하나 서 있구요..

이렇게 지도가 하나 있군요~

정상에서의 조망은 별로~~~

 이제 반대쪽길로 하산을 시작합니다. 천황사 방향입니다~~ 산악회 리본 방향~~

 하산길에 만나는 경치감상~

1봉~8봉까지 한눈에 들어옵니다.

 

 

 

 

 

 이제 천황사 방향과 주차장 방향으로 길이 갈라집니다. 여기서 저는 당연히 가까운 주차장 방향으로.. 하산합니다.

 하산길에 정말 멋진 공터가 하나 있습니다.  이곳에 산소가 하나 있네요.. 정말 명당자리 인듯 합니다.

 이곳에서 경치가 예술이지요... 1봉부터 모든 봉우리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하산을 완료하니...또 안내판이 있구요~~

 짓다가 만 건물 뒷쪽으로 구봉산의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경치감상

 길 끝으로 나오니, 교회 간판이 있네요.. 여기서부터 국도를 따라 주차장까지 가야 합니다.

 주차장 가는길에 양명마을 모습입니다. 아름다운 마을인듯~~

 밑에서 바라본 구봉산

 이어서 주차장 도착~~

 하산 완료입니다. 집에 가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