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산행기

진달래축제 강화 고려산

트둥 너굴 2012. 5. 1. 16:41

진달래축제 기간인 강화 고려산으로 갑니다. 길이 막힐것이 예상되므로, 집사람과 함께.....일찍 출발합니다..

7시 출발~~

산행코스 : 청련사 -> 고려산 정상 -> 진달래 군락지 -> 내가면 삼거리 -> 고인돌군 1차 -> 고인돌군 2차 -> 원점회귀

 

8시에 고려산 입구에 도착하였습니다. 청련사 들어가는길은 차량통행 금지로 되어있고, 그 바로 앞으로 넓직한 주차장들이 여러곳 있습니다.

길가에 주차하는 사람들도 있고, 암튼 무료주차~~

차량통행금지 푯말을 지나 청련사 방향으로 쭉 걸어 들어 갑니다.

몇개의 식당을 지나 포장도로가 끝나는 부분에 표지판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화장실앞을 지나서 고려산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청련사 앞에 멋진 나무 한그루가 서있네요.

 나무 계단 길을 따라 걸어갑니다.

 

 계단길 끝에 다시 안내판이 나오네요...

 이제부터는 흙길이 이어집니다.

 백련사 방향과 고려산 정상방향이 갈라지는 갈림길에 도착하였네요.

 이곳에는 막걸리집이 하나 있습니다..ㅎ..

 고려산 정상 방향으로 쭉 올라갑니다.

 이번에는 청련사에서 올라가는 길과 백련사에서 올라가는 길이 다시 만나는 지점에 도착하였네요..

 여기는 아이스크림을 파시는 아주머니가 계십니다...ㅎ..

 고려산 푯말을 또 지나고요...

 저 멀리 희미하게 고려산 정상의 모습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거의 정상에 다 온듯 합니다..

 

 다 올라온것 같은데.. 이곳에 진달래축제? 와 관련된 막걸리, 기타등등 파시는 분들이 계시네요....

 정상까지는 불과 200M가 남았고요..

 멋진 경치들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여기는 포장도로가 뚫려있어서, 산 정상까지 차들이 올라오네요..

정상에 있는 군부대때문에 길을 닦아놓은듯 합니다.

 진달래 군락지의 모습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아름답습니다...ㅋ..

 

 이제 곧 정상~~

 정상에 도착하였습니다. 주변 경치 역시 예술입니다. 바다가 어우러진~~

 증명사진을 우선 찍어 주시고요*^^*

 

 주변 경치 감상!!!

 

 이제 진달래 군락지를 지나갑니다.

 

 

 

 

 

 

 

 

 

 

 진달래 군락지 구경을 마치고 고인돌군 있는 곳까지는 갔다오기위해서.... 쭉 산을 넘어갑니다.

내가면에서 올라오는길과 만나는 삼거리에 도착하였네요..

적석사 방향으로 계속 직진합니다.

 첫번째 고인돌군을 만납니다.

 

 두번째 고인돌군까지는 400M 남았네요..

 2개의 고인돌군을 차례로 구경하고...

갔던길 그대로 되돌아서 원점회귀 하였습니다.

산속에서 점심도 먹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