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산행기

우리나라에서 5번째로 높은산 ... 계방산

트둥 너굴 2012. 6. 3. 08:56

홍천과 평창 사이에 위치한 계방산으로 갑니다. 운두령에서 올라가면 아주 편안하게 올라갈수 있습니다.

많이 알려진 산은 아닙니다만... 우리나라에서 5번째로 높은 산입니다.

 

운두령 (09시40분) -> 안부 쉼터 (정상까지 2.6km) -> 깔딱고개 -> 전망대 (정상까지 1.3km) -> 정상(11시20분) -> 원점회귀 (13시)

 

 계방산 생태관리센터가 있는 운두령 쉼터에 도착했습니다. 10여대이상 주차가 가능한 공간이 있고.. 물론 무료주차입니다.

화장실은 간이화장실이 조금 지저분한 상태로 있네요.

 길 건너편으로 계방산을 올라갈수 있는 등산로가 보입니다.

 홍천 안내도가 있구요.

 주차장은 넓직 합니다.

 주차장과 등산로 사이에는 국도가 지나가고요~~

 등산로 바로 옆으로 오대산 안내도가 있습니다.

 계방산 부분만 찍어 봅니다.

 계방산이 오대산 국립공원에 속한다는거는 오늘 처음 알았네요.

 길 건너에서 바라본 주차장의 모습~~

 홍천으로 표시가 되어 있는데.. 사실상 평창이라고 봐야 겠지요..

 이제 계단을 올라 본격적으로 등산을~~

 계단위에서 내려다본 쉼터

 초반에는 평탄한 능선길이 이어집니다.

 첫번째 만나는 안내판.. 정상까지 3.6km

 두번째 만나는 안내판.. 정상까지 3.1km

 세번째 만나는 안내판.. 정상까지 2.6km.. 이곳이 안부 쉼터 입니다. 나무로 만든 간이의자가 몇개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참으로 편한 등산로 였다면.... 여기서부터 전망대까지는 깔딱고개를 넘어가야 합니다.

 현위치 안내판

 약 30여분에 걸쳐 깔딱고개를 넘어.... ㅎㅎ

드디어 전망대가 눈앞에 나타납니다.

 현위치 안내판

 사방이 탁 트인 전망대 입니다.

 가야할 계방산 정상이 보이고..

 날씨가 흐린데다.. 카메라 성능이 안좋아서.. 영 사진이 별로네요..

 

 전망대에서 정상까지는 1.3km 남았슴다.. 평탄한 능선길을 따라가면 됩니다.

 얼른 가야지요~~

 전망대에서 20여분만에 정상도착

 증명사진

 

 운두령에서 4.8km를 걸어 왔네요..

계방산 주차장쪽에서 올라오는 길이 전망이 좋네요..

 계방산 주차장쪽에서 올라오는 계단길과 멋진 경관

 

 그래서, 기념사진 찍어줍니다~~

 이쪽은 제가 지나온 전망대 방향.. 저 멀리 전망대가 보입니다.

 

 경관 안내도가 있구요..

 주변 경치를 담아 봅니다. 헌데 카메라 성능이 매우 안좋습니다... 카메라 하나 새로 바꿔야 할듯..

 아이폰으로 확인결과는 운두령에서 정상까지 실제로 4.1km 거리군요...

 현재 위치 안내도..

 이제 대충 구경을 마치고 원점회귀 해야할듯*^^*

 

 다시 전망대를 향해 갑니다.

 전망대 도착~~

 계방산 정상을 배경으로 사진한장 추가요~~

 전망대에서 주차장 쉼터까지 내리 달려서...ㅎㅎ... 하산 완료..

 

 

 하산 완료후 측정결과 총 8.11km 걸었습니다....3시간정도의 짧은 산행이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