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산행기

올라갈땐 완만한 계곡길, 내려올땐 험한 능선길.. 원주 감악산

트둥 너굴 2012. 7. 7. 18:38

원주와 제천의 사이에 있는 감악산으로 갑니다. 원주쪽 정상과 제천쪽 정상.. 즉, 정상이 2개있는 산 입니다... ㅋ..

9시 만남의 광장 -> 계곡코스 -> 고개마루 -> 원주쪽 정상 -> 제천쪽 정상 -> 다시 원주쪽 정상 -> 능선코스 하산 -> 1시 만남의 광장

 

 오전 9시 만남의 광장에 도착하였습니다만... 만남의 광장은 어디있는지?.. 그냥 간판만 있습니다..

 그리고, 그 자리에는 식당이 자리잡고 있네요.. 식당앞에 살짝 주차를 했는데.. 아무말 없네요.. 그냥 주차해도 되는듯...

식당 주차장은 매우 넓은 편입니다.

 마을 표시석이 하나 크게 서있습니다.

 마을 표시석 옆으로 등산로 입구가 있네요..

 등산로 입구에서 마을 안쪽으로 들어갑니다.. 안쪽에도 주차장이 있고.. 펜션도 있고.. 근데.. 안쪽 주차장들은 다 주차비를 받는것 같기도하고..ㅋ..

 창촌교를 건너 갑니다.

 창촌교 밑으로 물이 많네요.. 어제까지 비가 많이 왔기때문에.. 계곡에 물이 넘칩니다..

 계곡코스와 능선코스가 갈라지는 지점입니다. 여기서 올라가기 편한 계곡코스 선택

 등산로 안내 한번 봐주시구요.

 계곡 옆으로 자갈길 따라서 들어가면 됩니다.

 감악산 안내판..

 여러개의 표지판을 지나고

 넓직하고 완만한 길을따라~~

 20여분을 걸어서 첫번째 안내판... 비교적 매우 편한 등산로입니다.

 완만한 길

 한참을 걸어 올라오니 경고판이 있네요.. 여기가 사유지라는건.. 가까운 백련사(절) 소유지 인가? 추측을 해봅니다....

 정상이 얼마남지 않았네요..

 넓은 안부에 도착하구요..

 다시 표지판 따라 걸어 올라갑니다.

 우와~~ 암벽길이 나오더니 멋진경치가 눈앞에 펼쳐집니다

 

 

 

 이런 곳에서는 사진 한장 찍어 줘야지요~~

 그리고... 고갯마루 도착하였습니다.. 여기서 잠시 착각을 해서.. ㅋ.... 제천시 방향으로 가야.. 가까운 제천 감악산 정상에 도착할수 있는데..

좌측 계곡코스정상 방향으로 가는 바람에 조금은 먼 원주 감악산 정상에 먼저 가버렸네요..

 지도를 잘 봤어야 되는건데..ㅋ..

 어쨌거나 먼저 원주 감악산 정상

 

 

 ㅎㅎ.. 경치 좋고~~

 원주 감악산 정상에서.. 다시 내려와서 제천 감악산 정상으로~~

 정상 도착*^^*

 

 

 

 제천 감악산 정상에서 구경을 끝내고... 다시, 아까 갔던 원주 감악산 정상으로 갑니다..

그래야.. 능선코스로 하산이 가능합니다.

 능선코스를 따라 하산을 하니... 길은 매우 험한 편입니다만.. 경치는 예술입니다.

 

 이런 멋진 곳에서는 기념사진을..ㅋ..

 

 

 어쨌거나 열심히 하산중~~

 인제 조금만 더 내려가면 하산 완료입니다.

 밧줄도 많고.. 이쪽은 암튼.. 길이 험합니다.

 드뎌 하산완료~~.. 감악산 펜션을 지나.. 주차해 놓은 곳으로 갑니다.

집으로 go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