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산행기

홍천의 오지 응봉산

트둥 너굴 2012. 7. 22. 11:13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면 홍천에는 응봉산이 2개가 있습니다.  1,103M 짜리가 있고, 868M 짜리가 있네요.. 그중에 868M 짜리 응봉산으로 갑니다~~

 

56번 국도 매봉휴게소 주차(무료) -> 건봉사 표지판에서 우회전 -> 매봉교 -> 건봉사 -> 사방댐 -> 계곡 -> 임도 -> 이정표 -> 응봉산 정상 -> 원점회귀

왕복 12.31KM / 5시간 36분 소요 / 이동중 등산객을 단 한명도 만나지 못함.ㅋ...

 

경춘고속도로를 타고 홍천으로 들어가서 56번 국도변에 매봉휴게소에 주차를 합니다. 손님이 별로 없는 한산한 휴게소 입니다. 

 주차를 하고나서 좌측으로 광운사 표지판 있는 쪽으로 국도를 따라 약 300~400M를 걸어갑니다.

 그러면 우측에 건봉사 방향 들어가는 안내판이 있습니다. 여기서 우측으로 마을안쪽으로 들어갑니다.

 마을의 모습이 참 아름답네요

 매봉교 다리를 만납니다. 다리를 건너갑니다.

 비닐하우스를 지나고

 인삼 밭도 지나고

 은골2교를 지나 계속 아스팔트길을 따라 들어갑니다..

 인삼밭이 또 있고...

 농가를 지나고.. 저 안에 소들이 있네요..ㅋ

 한참을 걸어 들어가네요.

 또다른 다리를 건너고..

 이쁘게 꾸며놓은 집한채를 지나서..

 건봉사 앞에 도착하네요.. 다리를 건너가면 건봉사 입니다만.. 그냥 지나치기로 합니다.. 특별한건 없는 평범한 절입니다.

 이제 아스팔트길이.... 시멘트길로 바뀌었슴다.

 이쁜 꽃들이 많네요.. 꽃구경~~

 

 

 마침내 마지막 농가에 도착합니다. 농가를 지나 안쪽으로 들어가면...

 길이 점점 희미해 집니다.. 이길이 맞는지 의심스러워서.. 이 주변에서 한참을 헤맸습니다.

이 희미한 길을 따라 들어가는게 맞네요..

수풀이 우거진 길을 따라~~

 숲속으로 사방댐이 보이고요~~

 마침내 개울을 건너게 됩니다.

 개울을 건너 어두컴컴한 숲속으로 본격적인 등산이 시작됩니다.

 경사가 급합니다~~

 이름모를 무덤을 하나 지나고요~~

 약 20여분을 치고 올라오니 임도에 도착합니다.

 임도에 도착하면 우측으로 산악회 리본이 달려있는 쪽으로 약 200M 정도 걷습니다.

 걷다보면, 좌측으로 희미하게 산악회 리본이 하나 매달려있는 곳이 있고요.. 여기서 절개지를 치고 올라갈수 있는 희미한 등산로가 있습니다.

이곳은 주의해서 보지 않으면, 그냥 지나치기 쉬우니...주의를 요합니다.

이곳을 지나치면 등산로 찾기가 어려울듯 하네요~~

 절개지를 치고 올라오니, 좌측으로 가라는.... 산악회 리본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ㅎ..

좌측으로 능선길을 오르기 시작합니다.

 비교적 편안한 능선길을 따라 20여분을 걸어... 안부에 도착합니다. 안부에서 잠시 휴식~~~

이곳부터는 급 오르막길이 시작되네요.. 주황색 리본이 달려있는 방향으로 쭉쭉 올라가야 합니다...

 몇개의 봉우리를 넘어 올라오니.. 이정표를 만납니다.. 이제 10분만 더 올라가면 되네요~~ 계속 급 오르막길입니다..ㅜㅜ

 

 오 예~~ 드디어 정상도착*^^*

정상에서는 주변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숲에 가려서... 경치구경은 포기합니다..ㅋ..

 

 

 증명사진 촬영*^^*

 

 정상까지 6.27KM....중간에 헤맨 시간을 포함하여.. 2시간 54분 걸렸습니다..

헤매지만 않았다면, 2시간 30분 정도 걸리는 코스입니다.

 삼각점도 있군요

 이제 하산을 시작하여.. 어느새 주황색 리본이 있는 안부까지 내려왔습니다.

 그리고, 안부에서 30여분을 더 달려서... 임도에 도착~~

 임도에 도착하여 우측으로 200M 걸어서.. 아까 올라왔던 장소로 돌아갑니다..

햇빛이 무척 뜨겁네요.. 여기서 다시 계곡으로 내려갑니다..

 아까 올라올때 만났었던 산소를 지납니다.

 그리고... 사방댐 앞에 도착~

 사방댐 옆으로 나무 울타리 옆으로 희미한 숲길을 걸어서 나갑니다.

 

 마침내 숲속을 탈출... 건봉사 있는 곳까지 왔습니다.. 중간에 개울물에 세수도 시원하게 하고~~

 그리고.. 이어서.. 매봉휴게소 도착*^^*

 총 12.31KM.... 5시간36분 걸렸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