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산행기

김삿갓의 얼이 서려있는 마대산

트둥 너굴 2012. 10. 7. 20:25

김삿갓문학관 주차장 -> 김삿갓 묘역 공원 -> 갈림길에서 우측길 -> 2번째 갈림길에서 우측방향 김삿갓 등산로 -> 처녀봉 -> 안부 -> 전망바위봉 -> 안부

-> 마대산 정상 -> 직선코스 하산 -> 김삿갓 주거지 -> 김삿갓 묘역 공원 -> 주차장 원점회귀 완료

지난여름 휴가때 왔었던 김삿갓문학관 주차장에 도착하여 주차를 합니다. 넓직한 주차장이 있습니다.

지난 여름에 왔을때는 캠핑족들이 많았었는데, 이제 날씨가 추워져서 그런지 캠핑족은 전혀 보이질 않습니다.

주차를 한 후에 노루목 상회 식당 옆길을 따라 큰길로 나갑니다.

다리를 건너면 큰길입니다.

다리를 건너 우측으로 약50m정도 걷습니다.

계곡물이 참으로 맑습니다.

50m정도 걸으면, 좌측으로 김삿갓 묘역 안내판이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면 넓은 공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공원 구경을 잠시 해봅니다~~

공원 구경을 마치고 마대산 등산지도가 있는곳에 도착하였습니다.

길따라 쭉 올라갑니다.

다리가 나오면 이곳이 첫번째 갈림길입니다.

저는 우측으로 올라가서, 좌측으로 내려올 계획입니다.

우측으로 가다보면 2번째 갈림길이 나오는데, 여기서 다시 우측길을 선택합니다. 김삿갓 등산로 라는 안내판이 있습니다.

이곳부터 본격적인 등산로가 시작됩니다. 급경사 길입니다...ㅋ..

50여분을 급경사길을 올라서니, 처녀봉에 도착합니다.

처녀봉에서 잠시 숨을 돌립니다.

처녀봉에서 휴식을 마치고, 다시 전진~~

중간 안부에 도착합니다.. 안내판이 하나 있네요.. 이곳부터 다시 오르막길이 시작됩니다.

길은 비교적 뚜렷합니다.~~

다시 안내판을 하나 지나고....

처녀봉에서 약 20여분만에 전망바위봉에 도착합니다. 일명 총각봉 이라고도 합니다. 저 멀리 뒷쪽으로 마대산 정상이 보이네요.

기념사진 한장 찍습니다..

이제 마대산을 향해 출발~

주변 경치는 그런데로 봐줄만 하네요...ㅎ.

다시 안부를 지나 마대산을 향해 열심히 가고 있습니다.

갈림길이 하나 나오네요... 정상에 갔다가 다시 내려오면 이곳에서 김삿갓 주거유적 방향으로 내려갈 계획입니다.

드뎌 정상도착~~ 전망바위봉에서 약 30분정도 걸렸씁니다.

인증 shot!

삼각점도 있고요~

이제 단풍이 막 물들기 시작하는군요... 나무들이 가려서 주변경치는 별로 보이지 않습니다.

정상 구경을 마치고 하산을 시작하여 갈림길까지 내려왔습니다. 여기서 김삿갓 주거 유적지 방향으로 하산합니다.

밧줄이 매달려있고, 한참을 급경사길을 내려가야 합니다.

거의 1시간여만에 김삿갓 주거유적지에 도착하였습니다.

잠시 유적지 구경~

유적지 구경을 마치고, 다시 하산을 시작합니다. 자그마한 다리를 건너...

한적한 길따라...하산을~~

맨처음 등산할때 첫번째 갈림길까지 내려왔습니다. 여기서 공원까지는 매우 가깝습니다.

마침내 공원까지 하산완료... 저 멀리 김삿갓 묘역이 있습니다.

아까 보지못했던 묘역 근처를 구경하기로 합니다.

묘지를 참 잘 꾸며 놓았네요..

묘역에서 내려다보니, 공원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주차장으로 가는길에 추가로 사진촬영~

이제 다리만 건너면 주차장입니다.

저멀리 산악회 관광버스들이 참 많이도 와있군요..

즐거운 산행~~ 하산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