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산행기

가까운 춘천으로.. 대룡산

트둥 너굴 2013. 6. 16. 08:06

경춘고속도로를 타고 춘천으로 들어서면, 우측으로 처음 보이는 산이 대룡산 줄기 입니다.

대룡산 정상에는 중계소가 설치되어 있어서 쉽게 눈에 띄네요.

고은리주차장 -> 임시도로 접속지점 -> 정상 + 전망대 -> 중계소 -> 원점회귀

왕복 7.23km / 3시간 16분 코스 입니다.

 

먼저 고은리 주차장에 도착합니다.

비교적 넓은 주차장이 잘 꾸며져 있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간이화장실이 하나 있습니다.

주차장에서 바로 등산로 입구쪽으로 길이 이어집니다.

등산지도가 있네요

그리 힘들어 보이는 산은 아닙니다.

등산로 입구로 들어서니 나무 다리가 있군요

나무 다리를 건너 본격적인 등산이 시작됩니다.

다시 간이화장실이 하나 있고요..

작은 계울을 건넙니다.

이어서 첫번째 안내판을 만나네요..

비교적 평탄한 길을 따라 걸어갑니다.

정상까지 2.6km 지점에 도착합니다.

길이 평탄했던 이유는 이곳에서 등산로 정비작업을 하고 계시네요.. 포크레인 차량이 길을 닦고 있어서... ㅋ...

암튼 계속 길따라 올라갑니다.

2.6km 표지판에서부터 거의 1시간이 넘게 올라오니, 앞에 서광이 비치네요...

갑자기 환해지면서 큰길이 나타납니다. 임시도로를 만나네요...

사진에 빛이 반사되어 거리가 잘 안보이는데, 암튼 여기서부터 정상까지 0.5km 남았습니다.

정상까지 갈수있는 좌측 임시도로와 우측 산길이 2갈래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저는 당연히 산길을 선택합니다.

오토바이 출입금지 안내판을 지나 정상을 향해 출발~~

정상에 도착합니다. 태극기와 함께 멋진 정상석이 저를 반겨주네요.

증명사진 촬영~~

바로 우측으로 중계소가 살짝 보입니다.

전망대도 설치되어 있구요

춘천시내 구경~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중계소를 배경으로 한장 찍어보고~~

춘천시내를 배경으로.... ㅋ...ㅎ...

중계속 앞까지 살짝 가본뒤에... 하산을 시작합니다.

임시도로를 따라 내려가기로 합니다.

아까 임시도로를 만났던 바로 그지점.... 정상에서 0.5km 지점까지 내려왔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왔던길을 다시 뒤돌아 내려갑니다.

역시나 오토바이 출입금지 표지판을 지나서, 본격적인 하산~~

처음 만났던 개울물 있는 곳까지 내려왔습니다.. 여기서 간단히 세수를 좀 하고~~

등산로 시작점의 나무다리까지 하산완료~~

주차장이 바로 앞에 나타나네요

왕복 7.23km... 짧은 산행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