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산행기

가까운 송추에서 산책... 첼봉, 한강봉

트둥 너굴 2014. 10. 12. 08:07

오늘은 집에서 30분이면 갈수있는 송추로 가서, 가볍게 산책을 합니다.

아마도 행정구역상 경기도 양주군 장흥면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장흥 유원지, 송추계곡, 해태크라운 아트벨리 등을 거쳐서 올라가게 되는데요...

네비게이션에 말머리고개를 입력하고 가다보면, 좌측에 해태크라운 연수원이 보입니다.

이곳이 말머리 고개입니다.

우측으로 4대정도 주차가 가능한 갓길이 있어서, 이곳에 주차를 합니다.

 

말머리고개 -> 첼봉, 한강봉 갈림길 삼거리 -> 첼봉 정상(헬기장) -> 삼거리로 되돌아 옴. -> 한강봉 정상(팔각정) -> 다시 삼거리로 되돌아 옴. -> 말머리 고개 하산완료.

도상거리 5.75km (2시간40분 소요)

 

좌측으로 해태크라운 연수원 시설이 보이고요....

우측으로 백섭읍 간판이 있는데, 이곳 바로 뒤쪽으로 등산로가 보입니다.

등산지도가 있네요.. 전체적으로 낮은 높이의 산들이 이어져 있습니다.

현 위치 파악해 주시고요~~ 저는 오늘 첼봉과 한강봉을 다녀올 계획입니다.

표지판을 자세히 살펴봅니다..

첼봉과 한강봉 모두 거리가 짧습니다.

특히 말머리고개 자체가 지대가 높기 때문에, 오늘의 등산은 오르막길도 거의 없습니다.

계단을 오르면서 등산이 시작됩니다.

계단을 올라서자마자 바로 전망대 입니다. 바로 앞에 첼봉 정상이 보이는군요^^

길은 매우 평탄합니다.

밤송이들이 많이 떨어져 있는데, 이미 사람들이 다 주워갔기때문에.... 제가 주워갈게 없군요...ㅎㅎ

첼봉과 한강봉이 갈라지는 삼거리에 도착합니다.

우선 저는 첼봉을 먼저 다녀오기로 합니다.

우측 첼봉방향으로 go~~

삼거리에서 딱 20분만에 헬기장이 있는 첼봉 정상에 도착합니다.

첼봉 또는 제일봉 이라고 불립니다. 2개의 정상석이 나란히 서있네요.

2개의 정상석이 높이 표시가 좀 다른데... 인터넷에 나와있는 지도들은 대부분 516m 라고 되어있네요..

수풀 사이로 멀리 도봉산과 사패산이 보입니다.

구름과 안개가 멋진모습을 연출해 주고 있네요. 

정상에는 산불감시 기계도 있습니다.

증명사진을 당연히 찍어 주시고요~~ 곧바로 삼거리 방향으로 다시 돌아가기로 합니다.

삼거리로 돌아왔습니다..... 한강봉 방향 화살표가 가리키는 쪽으로 평탄한 길이 보이시죠~~

이 길을 따라가면 됩니다.

한강봉을 바로 올라가면 되는데,,,, 도중에 우회길로 잘못 접어드는 바람에 약간 돌아 왔습니다.

그래서, 제가 왔던 방향과는 반대방향으로 한강봉을 올라가게 되었네요.

정상직전에 나무로 만든 문이 있네요.. 이 문을 통과하면 한강봉 정상입니다.

한강봉 정상에 팔각정이 보입니다.

바람이 많이 불어서 약간 쌀쌀합니다^^

안내판을 한번 살펴보고~~

지도를 들여다 보고~~

주변에 낮은 산들이 참 많네요...

다음에 또 기회가 될때 전부 가볼 생각입니다^^

한강봉에서는 주변 조망이 매우 좋습니다.

여기저기 경치구경~~

가스가 차서 좀 흐릿한것이 아쉽긴 하지만.....ㅋ...

좀전에 다녀온 첼봉 정상도 바로 눈앞에 보이네요^^

한강봉에는 정상석이 없습니다..

아쉽지만, 증명사진으로 남길만한 사진들을 몇장 찍어봅니다~~

 

 

 

한강봉에서 실컷 놀다가.... 하산을 시작합니다.

삼거리로 다시 돌아와서, 말머리 고개로 하산 합니다.

어느덧 저 앞에 해태크라운 연수원이 보이네요.. ㅎㅎ

말머리고개 하산 완료~~~

정말 가벼운 산책수준의 산행이었습니다.

요즘은 이렇게 가벼운 산행이 훨씬 좋은걸 보니,,,, 저도 늙었나 보네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