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산행기

소양감댐 바로 뒤 마적산

트둥 너굴 2015. 3. 28. 17:48

오늘은 춘천으로 갑니다. 잠이 일찍 깨서 새벽에 출발~~

7시 30분에 윗샘밭 정류소 앞 주차장에 도착하였네요. 정말 일찍 왔습니다...ㅋ....

윗샘밭 버스정류소 앞 주차장 -> 풀내음 식당 앞 -> 마적산 정상 -> 소양강댐, 배후령 갈림길에서 소양강댐 방향 우회전 -> 소양강댐

-> 버스 탑승 -> 윗샘밭 버스정류소 원점 회귀

닭갈비집과 편의점이 있는 윗샘밭 버스 정류소 앞에 도착했습니다.

넓직한 주차장이 있고, 그냥 주차해도 뭐라 안합니다. 주차비 없습니다.

다만, 화장실이 없는게 단점 이군요...

주차장에서 좌측 로즈파크 방향으로 큰길을 따라 가면 됩니다.

사거리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우측 골목으로 들어갑니다.

우측골목으로 들어가면, 메밀묵GO 라는 식당이 있고요..

계속 직진하면 풀내음 식당 간판이 있습니다.

풀내음 식당 간판 바로 앞에 등산로 안내판이 있습니다.

등산로 안내판을 잠시 살펴 봅니다.

오늘의 등산로는 매우 간단합니다. 마적산까지 갔다가 조금 더 가서 소양강댐으로 내려가면 됩니다.

안내도 뒷쪽으로 걸어 들어갑니다.^^

등산로 입구에 돌탑이 하나 있고요~~

나무계단이 시작됩니다.

계단을 다 오르니, 갑자기 임도가 나타나내요....

여기서 우측방향으로 산악회 리본이 달려 있습니다. 우측으로 올라갑니다.

임도를 따라 오르다보니, 어느새 다시 길이 좁아지고... 본격적인 등산로가 이어집니다.

한참을 올라 고갯마루에 올라섰습니다. 쉼터가 있네요..

쉼터에서 다시 내리막길이 이어지네요.. 한참 내려가다가 다시 올라가는 구조입니다.

가는길 중간에 나무들 사이로 경치구경~~

오늘 처음으로 산속에서 안내판을 만났습니다. 정상까지 1.7KM 남았군요.....

가는길 중간에 갑자기 산립욕장이 나오네요...ㅎㅎ

정상까지 0.9KM 남은 지점입니다.

누워서 쉴수 있는 의자가 6개 설치되어 있는데.... 산림욕장이라고 하기에는 좀 그렇지만...ㅋ..

암튼 정상을 향해 계속 올라갑니다. 또다른 쉼터를 지나고~~

가벼운 오르막길이 이어지고..

또다른 쉼터가 나오고~~

안전바가 설치되어 있는 오르막길이 나옵니다. 여기서부터 정상까지 마지막 급 오르막길입니다.

드디어 정상 도착~~

평상이 설치되어 있고요..

경운산 방향을 알려주는 안내판이 있습니다.

의자들도 많이 설치되어 있고요..

상가번영회 에서 설치해 놓은 맛집소개...ㅎㅎ

우측에는 전망대가 있고..

좌측에는 정상석이 있습니다.

증명사진 촬영^^

우측 전망대에 올라.. 주변 경치 감상^^

사진도 여러장 찍어 주시고~~

이제 경운산 방향으로 하산을 ~~ 하산이라기 보다는 능선을 따라 가는길인데, 2개정도의 작은 봉우리를 넘어가야 합니다.

약 20여분을 능선을 따라 오니,,,, 갈림길이 나옵니다.

여기서 소양강댐 방향으로 우회전~~

고개를 하나 넘어서 내려오니 쉼터가 있네요..

쉼터에서는 다시 오르막길... 계단을 따라 오릅니다.

예전에 설치되었을 군부대 초소가....ㅋ.... 남북분단의 흔적입니다.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이 왔다갔다....ㅎㅎ

여러군데의 쉼터도 지나고~~

저멀리 소양호가 보이네요..

한참을 아장아장 급경사길을 조심조심 내려오다 보니.. 소양강댐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길이 미끄럽고, 좁고, 급경사 라서.. 계속 아장아장 걷게 되네요...

꽃 봉오리가 나오기 시작하네요.. 이제 봄인가 봅니다......

드디어 하산 완료 지점입니다.

마지막 계단^^

안내판이 서있군요..

아까 윗샘밭 정류소에 본것과 똑같은 등산로 안내도가 있습니다.

여기서 좌측으로 조금만 가면 소양강댐 입니다.

소양강댐 상징물이 있고...

우측에 버스정류장~~

소양강댐 위로 이어지는 길이 보이네요..

소양호 주변  모습~~  잠시 감상~~

이제 버스를 타고 3정거장만 가면 차를 세워놓은 윗샘밭 정류소로 돌아가게 됩니다.

버스는 3개 노선이 있는데... 아무거나 타도 되는듯^^

제일 처음 온 버스가 12번이네요.... 12번 버스타고 출발~~

차를 세워놓은 주차장으로 돌아왔습니다.

닭갈비 집앞에 포장판매 한다고 써있습니다...ㅎㅎ.... 급 땡기네요....

3인분 포장해서 구매합니다...~~

11시에 벌써 등산이 종료 되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