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산행기

폭염속 원주 미륵산

트둥 너굴 2015. 7. 12. 10:17

정말 뜨거운 날씨 입니다. 35도 정도 되는군요..ㅋ..

 

원래는 원주 치악산의 줄기인 천지봉에 가려 했으나, 출입금지 구역이라 하네요..

그래서 미륵산 쪽으로 발길을 돌립니다.

 

경순왕 경천묘에서 등산로가 시작되므로, 경천묘 앞으로 이동합니다.

 

경순왕 경천묘 -> 황산사터 -> 미륵불 -> 미륵봉 -> 미륵산 정상(헬기장) -> 원점회귀

왕복 5.1km (3시간40분 소요)

날씨가 너무 뜨거워서 시간이 많이 걸린듯 합니다. 3시간정도면 충분히 갔다올수 있는 거리입니다.

 

 

입구에 10여대정도 주차 가능한 주차장이 있습니다. 벌써 차들이 꽉 차있군요...

간신히 빈자리에 주차를 하였습니다.

주차는 무료입니다.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여기에 자리가 없으면, 경천묘 쪽으로 올라가시면 또 주차장이 있습니다^^

길따라 올라가면 됩니다.

우측에 입산통제 기간 안내판과 황산사터3층석탑 안내석이 있습니다.

앞에 보이는 건물이 황산사 절인가 봅니다.

절이라고 하기에는 좀 그렇긴 한데,,, 대웅전 간판이 있군요...ㅋ...

조금만 올라가면 경천묘 건물이 보입니다.

작지만 아담하게 꾸며져 있네요.

안내글이 있군요~~

잠시 읽어 보고~~ 우측에 있는 화장실도 이용하고~~

경천묘 내부로 들어가 보니... 사실 볼거는 별로 없네요..ㅎ

 

구경을 마치고 입구로 다시 나와서, 좌측 등산로 쪽으로 올라갑니다.

저 멀리 등산지도가 보이네요.

오늘 등산코스는 가장 짧은 코스로 갖다 오는 코스입니다.

원래는 황룡사에서 올라가려 했는데, 날씨가 너무 뜨거워서 황산사로 코스 변경^^

등산로 입구에서 내려다본 경천묘의 모습~~

넓은 임도로 등산로가 시작됩니다.

 

등산로 입구 안내판이 있고요....

산악회 리본이 매달려 있는 방향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길은 점점 좁아지네요...

20여분만에 황산사터에 도착합니다.

황산사터 까지는 길이 완만하여 별로 힘들지 않았지만, 황산사터 부터는 길이 급경사로 변합니다..

미륵산에는 여기저기 문화재가 많군요..

주포리 삼층석탑에 대해 잠시 읽어 봅니다.

이제 정상을 향해 계단을 올라 출발~~

미륵산 방향임을 알려주는 안내판^^

좁고 험난한 등산로가 이어집니다.

미륵봉까지 4km 안내판이 있는데... 흠... 거리가 아무래도 이상합니다.

미륵봉까지 그리 멀지 않습니다^^

계단이 나오고요~~

이런 계단이 3번정도 이어집니다.

미륵불 도착^^

불공을 드리는 분들이 계셔서 사진을 함부로 찍지 못하겠군요..ㅋ..

위에서 살짝 안내판을 읽어보고~~

미륵불에서 미륵봉 올라가는 길은 급격한 암벽 밧줄길 입니다.

조심 조심 기어 올라갑니다.

암벽을 올라서니, 멋진 경치가 눈앞에 ~~~ 멋진 전망대 입니다.^^

 

 

 

 

그래

전망대에서 계속 윗쪽으로 올라가면 미륵봉을 거쳐 황룡사 쪽으로 내려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향감각 주의 필요~~

전망대에서 다시 아래쪽으로 줄을타고 내려가는 우측길을 이용해야 합니다.

저는 윗쪽으로 올라갔다가, 아래 안내판을 보고 방향이 잘못되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우측으로 내려갑니다.

헬기장 있는곳이 미륵산 정상이지요^^

그리고, 능선을 따라 25분정도 걸어서 정상도착~~

정상에는 반파된 안내판이 있네요...

정상석이 있고...

증명사진 촬영^^

 

정상에 헬기장이 같이 있습니다.

근데 너무 뜨겁습니다.

그늘이 없어서 오래 있지를 못하겠군요~~

주병 경치사진만 몇장 찍고, 하산하기로~~

 

그리고, 원점회귀를 위해 하산하는 길에 다시 전망대에 도착하였습니다.

전망대에서 다시 휴식 및 경치구경~~

 

 

정망대에서 다시 미륵불로 내려왔습니다.

불공 드리던 분들이 이제 모두 가셨나 보네요.. 아무도 없길래, 잠시 미륵불 구경^^

 

벽에 뭔가 그려져 있는것 같기는 한데,,, 잘 구분이 안되네요..

오랜 세월의 흐름에 많이 훼손된게 아닐까 싶네요..~~

미륵불에서 30여분을 내려와서 경천묘에 도착합니다.

경천묘에서 천천히 걸어서 황산사 및 주차장 도착^^

아까 꽉 차있던 주차장이 지금은 텅 비었네요..

저보도 먼저 올라가셨던 등산객들이 모두 하산완료 하셨나 봅니다.

저도 집으로 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