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산행기

모임이 있어서 마산 가는길에, 무학산

트둥 너굴 2015. 7. 22. 19:50

모임이 있을때는 항상 모임장소 주변에 있는 산에 먼저 올라갔다 오는 습관이 있습니다.

안좋은 습관이지요^^

 

오늘은 머나먼 마산에서 모임이 있네요...

무려 5시간을 달려서 마산도착~~

무학산을 올라가기로 합니다.

 

만날고개 -> 대곡산 정상 -> 무학산 정상 -> 원점 회귀 (왕복 8.3km / 4시간 30분)

 

무학산은 등산로가 매우 다양합니다만,,, 저는 이름이 참 재미있는 만날고개에서 시작합니다.

약20여대 정도 주차가 가능한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장 입구에 무학산 둘레길 안내도가 있네요.

가야할 등산로를 자세히 들여다 봅니다만,,,, 둘레길 안내도라서 그런지, 등산로는 잘 안보이네요...

만날공원 안내도가 또 있군요..

포장도로를 따라 쭉 올라가면 됩니다.

우측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잠시 이용~~

포장도로를 따라 올라가다 보면 만날고개 안내석이 있고요

시를 새겨놓은 비석과 그뒤로 분위기 좋은 정자가 있습니다.

이어서 둘레길 방향 갈림길이 있네요... 저는 밤밭고개 방향으로 계속 올라가면 됩니다.

둘레길은 "최치원의 길"로 이름이 되어 있네요..

그리고, 등산지도가 좀더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저는 계속 포장도로를 따라 올라갑니다. 좌측으로 나무그네가 있고요..

또다른 만날고개 비석과 장승이 서 있습니다.

잠시 셀카^^

만날고개 전설~~

이어서 좌측에 산림욕장이 있는데, 이쪽으로 굳이 올라갈 필요는 없습니다.

드디어 등산로 입구에 도착하였네요..

좁은 계단을 따라 올라갑니다.

넓은 숲길이 이어지고요~~

누군가의 무덤을 지나고,,,

나무벤치 쉼터를 지나고..

조용한 숲길이 쭉 이어집니다만,,,, 대곡산 정상까지는 급경사 길입니다.

30여분정도 급경사 길을 올라서면 돌무덤이 있는 대곡산 정상입니다.~~

대곡산 정상에서 무학산 정상까지는 약 2.6km

정상석은 한문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삼각점도 있군요..

일단 증명사진 셀카~~

 

나무에 가려서 주변경치는 잘 안보이네요.

이제 능선길을 따라 무학산 방향으로 진입합니다.

산악회 리본이 주렁주렁 매달려 있는 곳을 지납니다.

곧이어 전망대와 함께 쉼터가 있군요.

눈앞이 확 뚤리네요....ㅎㅎ.... 마산 앞바다 입니다... 잠시 경치구경~~

 

 

경치구경을 마치고 정상을 향해 다시 출발~~

중간 중간에 전망 좋은곳이 자주 등장합니다.

그래서 셀카도 열심히~~

 

 

어느덧 정상까지 1km 남은 지점까지 왔습니다.

좌측으로 봉우리를 넘어 가는길과 우측으로 나무데크를 따라 가는 우회길이 있습니다.

저는 일단 우회길 선택~~

저앞에 무학산 정상이 보이네요^^

고지가 바로 눈앞에 있습니다.

정상에서 내려다본 주변 경관~~

지나온 방향의 봉우리들

날씨는 흐리지만,,, 경치는 good 입니다.~~

 

정상석이 있고요..

헬기장도 있고요..

중계탑도 있고요...ㅎㅎ

증명사진 촬영해 주십니다^^

 

낡은 등산안내도가 우측아래 서 있네요~~

봄이면 철쭉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서마지기 방향~~

이쪽은 시루봉 방향~~

안내판을 잠시 살펴보고,,, 이제 다시 만날고개 쪽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경치구경을 마치고 하산을 시작합니다.

하산시에는 나무데크 우회길 대신, 봉우리를 타고 넘는 길을 선택하였습니다.

봉우리에 올라서니 돌탑이 있군요.....

돌탑 저 뒷쪽으로 무학산 정상 중계탑이 보이네요..

그리고, 하산길에 다시 도착한 전망대... 날씨가 아까보다 조금 맑아졌습니다.

 

 

그래서 또 셀카를^^

이어서 도착한 대곡산 정상에서도 또 셀카를^^

대곡산 정상에서 포장도로까지는 급경사길을 쉬지않고 내려왔더니,,, 금방 내려왔습니다.

주차장으로 돌아가는 길에 바다가 보이는 곳에서... 사진 촬영

 

그리고, 드디어 주차장 도착^^

이제 모임장소로 출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