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산행기

가까운 이천의 설봉산, 낮은 봉우리가 매우 많아요~

트둥 너굴 2015. 8. 7. 19:13

설봉호 제1주차장 -> 충효동산 -> 설봉서원 -> 설봉산성 -> 성화봉 -> 연자봉 -> 서희봉 -> 설봉산 정상(희망봉) -> 부학봉 -> 부학루 -> 청운봉 -> 백운봉

-> 365계단 -> 화두재 -> 88계단 -> 청구약수터 -> 청경대약수터 -> 산립욕장 입구 -> 제1주차장 원점회귀

 

5.8km (약 3시간 소요)

 

이천 설봉공원으로 갑니다.

제1주차장에 도착하여 주차를 하고.... 주차장 앞쪽으로 가봅니다. (주차비는 무료)

(여기서 주차장 뒤로 갔어야 원래 가고자 했던 호암약수터 방향으로 등산을 했을텐데, 주차장 앞쪽으로 가는 바람에 길이 좀 엉켰네요~~)

 

보슬비가 계속 내리고 있으나, 큰 비는 아닙니다.

주차장 앞에 공원 안내도가 있습니다.

등산로를 정확히 확인해 봅니다.

그리고, 큰길을 따라 안쪽으로 들어갑니다.

주차장 뒷쪽으로 등산로가 있는것을 알지 못하여, 일단 영월암쪽으로 가보기로 합니다. 우측으로~~

이천9경중 설봉산에는 3가지가 모여 있습니다. 설봉산성, 설봉호, 삼형제바위~~

우측으로 가보니, 다시 주차장이 있고,,,

인공 암벽등반 하는곳이 있네요..

이어서 갈림길이 나오는데요... 우측방향으로 올라 갑니다. (하산할때는 좌측방향에서 내려 왔습니다.)

월전미술관을 지나고요

이곳이 충효동산인듯~~

여러가지 구조물들이 있습니다.

 

이어서 다리를 만나네요..

이름 참... 극락교 입니다^^

이어서, "월전 장우성 관" 이라는 곳이 있는데, 출입은 못하게 되어 있군요..

포장도로를 따라 계속 올라갑니다.

설봉서원에 도착하였네요..

설봉서원 안쪽으로 진입합니다.

이곳에서 원래 올라가려고 했던 설봉산성으로 올라가기 위해서, 호암약수쪽으로 등산로를 따라 이동합니다.

설봉서원은 전체적인 모습만 사진에 담아주시고~~

등산로를 따라 가다보니, 나무계단이 나오고..

이어서 삼거리에 도착합니다.

충효동산(주차장 뒷길) 에서 올라오는 길과 만났군요... 이제 정상방향으로~~

다시 갈림길이 나옵니다. 좌측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정상을 향해 올라갑니다.

다시 쉼터와 갈림길, 여기서 정상방향으로 계속 올라갑니다.

높이가 낮은 산이어서 그런지, 길이 매우 평탄합니다.

드디어 설봉산성이 보이네요.

여기저기 산성의 모습들

그리고, 안내판..

표지판도 있고~

설봉산성에 대해 잠시 읽어 봅니다.

약간의 경사길을 다시 올라가고..

안내판은 참 많군요..

오늘의 첫번째 봉우리,,, 성화봉에 도착하였네요.

 

2000년 1월 1일날 이곳에서 성화를 체화한 기념으로 ,,, 성화봉이 되었다고 합니다...

인증 ^^

이곳은 예전에는 봉화대 였다고 합니다.

성화봉 앞쪽으로 사직단 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돌탑도 있고~~

 

쉼터도 있고...

그러다 갑자기 경고문이 하나 서있는데요.. 이 밑에서 좌측방향으로 가면 됩니다.

또다른 만남의 쉼터를 지나고,,,, 슬슬 비가 많이 내리기 시작합니다.... ㅋ...

 

나무 계단도 오르고

산불 감시초소도 지나고^^

이어서 연자봉에 도착...

인증 ^^

연자봉을 지나, 다시 갈림길.... 당연히 정상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나무 계단을 오릅니다.

그리고, 서희봉에 도착~

또 인증 ^^

이제 정상이 코앞에 있습니다.

마지막 계단을 오릅니다.

커다른 정상석이 보이는군요..

정상 도착^^

바로 인증 들어갑니다~~

 

정상석 바로앞에 희망봉 정상석이 별도로 서 있습니다.

당연히 또 인증 ^^

이제 화두재 방향으로 하산을 시작합니다.

화두재까지는 그리 멀지 않습니다.

얼마 안가서 부학봉에 도착하네요.

봉우리가 너무 많습니다.

계속 인증 ^^

이어서 부학루 도착.. 비가 오는 날씨로 인해... 좋은 경치를 전혀 구경할수가 없군요...

안내글만 잠시 읽어 주시고~~

도드람산 갈림길이 나오는군요....

이어서 청운봉 도착

또 인증 ^^

그리고, 커다란 노송을 만납니다.

오백년 되었나 보군요~~

오백년송 바로 앞이 백운봉 입니다.

마지막 인증 ^^

여기서 365계단이 시작되나 봅니다.

화두재 방향으로 하산중^^

계단을 다 내려와서,,,, 365계단에 대해 읽어보고~~

화두재 고개에 도착합니다..

이어서 다시 길이 갈라지는데요, 여기서 구암약수 방향으로 가야 주차장과 가까운 곳으로 내려갈수 있습니다.

구암약수 가기전에 88계단이 나오네요..

88계단을 내려오니, 이에 대한 설명이 있군요^^

구암약수에 도착하였습니다. 약수를 마셔주시고~~

 

운동하고, 산책하기 좋은 곳이네요..

어느덧 길은 포장도로가 되었습니다.

천경대 약수터가 바로 나오는군요..

여기서도 또 약수 한잔 마시고~~

나무 다리를 건너..

오미약수 도착..

굳이 내려가볼 필요는 없을듯 하여, 오미 약수는 그냥 pass~~

하산완료~~ 설봉산 산림욕장 입구로 나오게 되는군요..

포장길을 따라 걸어 나갑니다.

드디어 차량이 다니는 큰 길로 나왔습니다.

산림욕장 안내판이 있군요.

 

도로를 따라 내려오니, 아까 올라갈때 봤던 인공 암벽등반 하는곳이 나오네요... 누군가 암벽을 타기위해 준비를 하고 있군요..

주차장에 도착하여 살펴보니, 주차장 뒤쪽으로 등산 안내도가 또 있네요..

여기서 올라가면, 호암약수를 거쳐서 설봉산성으로 바로 올라가는 길인데... 제가 그걸 몰랐네요..

아쉽지만, 암튼 등산을 잘 끝마쳤습니다.

하산을 완료하니, 비도 완전히 그쳤네요..

이곳은 주차장 뒷쪽에 있는 화장실입니다. 잠시 이용~~

그리고, 설봉호 감상^^

 

 

 

 

 

자 인제 집으로 돌아갈 시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