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산행기

오산 필봉산 산책

트둥 너굴 2015. 11. 22. 17:28

오늘은 모임이 있어서 오산 방향으로 가야합니다. 가는길에 남는 시간을 활용하여 오산에 있는 필봉산 산책을 하기로 합니다.^^

공영주차장 -> 은계약수터 -> 금오각 -> 산불감시초소 -> 금반령 -> 필봉약수터 -> 필봉산 정상 -> 원점회귀 (왕복 4.7km / 약 1시간30분 소요)

 

일단, 필봉산 입구 공영주차장에 도착합니다.

주차비 무료입니다. 

주차장 아래쪽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주차장 위쪽으로로 나와서 길을 건넙니다.

주차장 위쪽으로 나와서 내려다본 주차장의 모습.... 상당히 넓습니다.

길을 건너니, 에어건 이 있고요~

은계 약수터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물을 뜨고 있습니다.

이어서 등산로 입구에 또다른 에어건과 등산안내판이 있습니다.

등산지도를 잠시 살펴봅니다~~

등산로는 일단 포장도로를 따라 오르막길로 시작됩니다.

잠시후 은계배수지 건물이 보입니다.

우측으로 안내판이 있고요...

쉼터가 있습니다.

넓직한 산책길을 따라,,, 등산을 시작합니다.

높이가 낮은 동네 뒷산이라 그런지... 산책을 하는 주민들이 매우 많습니다.

높이가 낮아서, 경치는 별로...ㅋ...

곳곳에 쉼터가 많습니다.

정상을 향해 걸어갑니다.^^

이름모를 안내석이 있네요.. 장수봉???

좌측으로 오산시 승격 기념비가 있고요~~

커다란 정자가 나타납니다. 금오각 입니다.

금오각 우측으로 쉼터가 있고요..

필봉산 등산지도가 별도로 설치되어 있네요..

또다른 안내지도가 있고...

팔각정 안내판이 있습니다.

정상을 향해 계속 직진합니다.

거리는 1.6km정도 남았네요...

분위기 좋은 산책로^^

나무 데크로 되어있는 길도 지나고~~

경치도 구경하고^^

계단도 올라가고..

산불감시초소를 지나갑니다.~~

산불감시초소 안내판이 있네요..

다시 계단을 내려가고~~

이제 1km 정도 남았습니다....

조그마한 돌다리를 건너고..

계속 직진~~

쉬어가는숲 안내판을 지나갑니다.

쉬어가는 숲..ㅎㅎ 쉼터가 있군요..

또다른 안내지도를 지나고...

계속 직진~~

또다른 쉼터.. 이곳이 금반령 인가 봅니다.

금반령 맞군요..ㅎㅎ

잠시 안내글을 읽어보고..

금반령에서 다시 계단을 따라 내려갑니다.

점점 정상이 가까와 지고 있습니다.

필봉약수터를 지나고요~~

정상까지 200m 남았슴다.

 

갈림길이 나오네요..

양쪽길 모두 정상가는길 입니다.

저는 쉬운길 보다는 짧은길이 좋아서,, 좌측 계단으로 올라갑니다..

계단길이 그리 힘들지는 않습니다. 정상까지 거리가 짧아요....

정자가 보이네요.. 곧 정상입니다^^

정상도착~ 막걸리와 아이스크림을 판매하고 계시네요..

정상 안내판도 있습니다.

 

전체적인 정상의 모습~~ 전망대를 잘 만들어 놓았군요....

증명사진 촬영^^

경치구경 좀 해주시고~~

 

이제 슬슬 왔던길을 되돌아,, 하산을 시작합니다.

은계배수지가 보이는 곳까지 내려왔네요..ㅎㅎ..

마지막 포장도로를 따라 하산 완료~~

동네 뒷산이라 산책하기 딱 안성맞춤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