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산행기

백두대간길 청화산

트둥 너굴 2016. 3. 13. 17:09

오늘은 문경, 상주, 괴산의 딱 중간지점에 있는 청화산으로 갑니다.

백두대간 길이라서 길이 뚜렷하고, 산악회 리본이 많이 매달려 있습니다.

눌재에서 등산이 시작됩니다만,,,, 눌재에 주차공간이 마땅치가 않아서,,, 청화산 농원에 잠시 주차를 합니다.

 

청화산 농원 -> 눌재 -> 정국기원단 -> 헬기장 -> 청화산 정상 -> 원점 회귀

도상거리 6.2KM / 운동시간 3시간 40분

 

청화산 농원에 잠시 주차를 하기로 합니다. 눌재에서 약 100m 거리 입니다.

눌재 주변에는 안전하게 주차할 만한 곳이 마땅치가 않네요.... 

청화산 농원은 블루베리가 유명한가 봅니다.

도로를 따라 눌재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눌재 올라가는 길에 또다른 주차할 만한 곳이 있으나, 아래 표지판을 보니 주차를 할수가 없지요..ㅋ...

어머니 사랑동산 이라는 표지석이 커다랗게 자리잡고 있는 곳입니다.

주차를 해도 될것 같은데... 굳이 주차는 안된다고 하는군요..ㅋ...

눌재에 도착합니다. 좌측으로 백두대간 표지석이 있는 곳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반대쪽에는 낙동강과 한강이 갈라지는 분수령 표지가 있네요...

백두대간 표지석이 커다랗게 설치되어 있군요.. 백두대간길에는 이런 표지석이 참 많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증명사진을^^

표지석 뒤쪽에는 시가 한수 적혀있습니다.

등산로 입구는 앞에 보이는 성황당 건물 좌측입니다.

여기에는 "성황당 유래비" 라는 비석이 서있네요....

이제 본격적인 등산을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완만한 등산로 입니다.

청화산 정상까지 2.2km 표지판을 만났네요....

이어서 나오는 표지판에는 2.4km.... zzzz...

분명히 거리가 줄어야 되는데.. 오히려 늘어났슴다....

아직까지는 완만한 등산로 입니다.

어느덧 커다란 돌들이 모여있는 경치좋은 곳에 도착...

경치구경하면서 잠시 휴식^^

 

편안한 등산은 이곳까지 였나 봅니다.

이곳부터 등산로가 급격히 오르막길로 변합니다. 급경사 오르막길~~

그러다 뜬금없이 나타나는 "정국기원단" 비석....ㅋ...

눌재에서 30분정도 걸린듯..

그리고, 급경사 오르막길을 1시간여 걸어서,, 정상에 도착합니다...~~

2개의 표지판이 있네요..

 

정상석에는 곰팡이가 피어서,,,, 글자가 잘 안보입니다.

 

사진을 다 찍고나서, 왔던길 그대로... 하산을 시작합니다.

정상 바로 밑에는 헬기장이 있습니다.

헬기장에서부터 또다시 급경사길을 내려가서.. 정국기원단에 도착합니다~~

그리고, 어느덧 하산완료^^

입구에 백두대간 등산로 안내판이 있었네요.. 올라갈때 못봤네요...ㅋ..

이제 청화산농원으로 차량을 회수하러 내려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