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산행기

약한 눈보라 속의 춘천 드름산

트둥 너굴 2016. 2. 14. 16:53

오늘 일기예보는 확실히 틀린듯 합니다.

어제 비가 그치고, 오늘부터 맑게 갠다고 했었으나,,,, 아침부터 진눈깨비가 날리더니 점점 눈보라로 변하네요..ㅋ.

날씨도 추워지고, 바람도 많이 불고.. 감기에 걸린듯 합니다.

 

날씨가 흐려서 길에 차량은 많지 않네요.. 춘천까지 1시간30분정도 걸려서 등산로 입구에 도착합니다.

칠전동 대우아파트를 검색하여 가면 됩니다.

 

칠전동 대우아파트 205동 뒷편 길가에 주차 -> 드름산 정상 -> 의암봉 정상 -> 의암호 인어동상 -> 김유정 문인비 -> 의암호 스카이워크 입구

-> 칠전동 대우아파트 1단지 뒷편 -> 205동 도착

 

도상거리 8.4km / 이동시간 3시간

 

칠전동 대우아파트 2단지 205동 뒷쪽으로 가면, 길가에 차들이 많이 주차되어 있습니다.

이곳에 주차를 합니다. 

길 끝으로 들어가면, 임도 형태의 시골길이 있습니다.

길을 따라 들어가면, 드름산 등산로 안내판이 있고요..

등산 지도가 보이는군요~~

드름산 정상을 거쳐서, 인어동상까지 갔다 올 계획입니다.

등산로의 시작은 넓직한 임도 형태입니다.

그리고, 금방 넓은 공터가 나오고, 주민들의 운동장소가 있네요.

숲길 안내도가 있고요..

계단을 따라 직진하면 됩니다.~~

아주 단순한 형태의 등산로 안내판이 또 있고요...ㅋ..

이어서 또다른 운동장소를 지납니다... 낮은 산이라 그런지... 주문들을 위한 공간이 많군요..

처음으로 안내판을 만납니다. 정상까지는 그리 멀지 않습니다.

길도 뚜렷하기에, 별 걱정없이 직진~~

다만, 눈발이 점점 세지는 느낌..ㅋ..

이제 정상까지 500m 남았네요..

쉼터를 지나고요~

계단을 오르고요~

전망대가 있기에, 이곳이 정상인줄 알았으나.. 아직 아닌가 봅니다.

다시 살짝 내리막길을 내려갔다가 올라가야 합니다.

그리고, 드디어 정상도착^^

정상 구경을 하고, 의암봉 방향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정상석은 자그마 합니다.

증명사진 ^**^

드름산 정상에서 의암봉까지는 특별히 임팩트 있는 장소가 없네요.. 그냥.. 눈보라가 심해지는 가운데,,, 무작정 걷습니다.

의암리 갈림길에서, 의암봉 방향으로 계속 직진합니다.

계단을 따라 살짝 내리막길 입니다.

넓은 평상이 설치되어 있는 곳을 지나고요~~

대원사 갈림길이 나오네요.. 여기서 대원사 방향으로 바로 하산할수도 있습니다.

저는 의암봉 방향으로 직진.

의암봉 정상에 도착하였습니다.

정상표시는 없고, 그냥.... 돌무덤과 의암댐방향 안내판이 있군요...ㅋ...

그리고, 전망대가 있습니다.

소나무 한그루가 멋지게 서 있고~~~

눈보라 때문에,,, view 가 별로 안좋지만,,, 의암호 방향으로 사진을 찍어 봅니다.

자라섬이 흐릿하게 보입니다.

날씨가 좋았다면, 정말 경치가 좋았을듯....아쉽군요...

정상석은 없지만, 의암봉에서 증명사진~

소나무를 배경으로 기념사진^^

전망대 에서도... 사진 몇장...ㅋ.... 바람이 너무 불어서,,, 무지하게 추워요^^

 

이제 인어동상 방향으로 하산을 합니다.

아래 표지판 있는곳에서 좌측 의암댐 방향으로 진행~~

쭉 내리막길 입니다.

어느덧 하산을 완료하여, 주차장에 도착합니다.

대우아파트에서 4km 이상 걸었군요..

여기도 등산 지도가 있습니다.

이제 도로를 따라 인어동상 방향으로 가야 합니다.

다행히 도로 옆으로 자전거 도로가 설치되어 있어서, 안전하게 걸을수 있습니다.

의암호는 추운 날씨때문에... 쫙 얼어있네요..

인어동상 앞에 도착합니다.

대충 구경~~

절 보고 웃어주시는..ㅋ...

의암호는 얼음이 선명하게 보이고요~

이제 인어동상과 good bye 해주시고~~

김유정 문인비 앞에 도착하였네요..

계속 길따라 직진~~

좌측으로 의암호 스카이워크가 보입니다.

아쉽게도 동절기에는 폐쇄 되어 있네요... 스카이워크를 걸어볼 기회는 다음으로 미룹니다....

걷다보니,, 대원사 앞을 지나네요...

이곳에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만,,, 굳이 버스를 탈 필요는 없을듯..

대우아파트 까지는 그리 멀지 않습니다.

길따라 계속 직진

갈림길이 나오네요.. 여기서 도청,도의회,시청 방향으로 계속 직진하면 됩니다.

어느덧 대우아파트 1단지가 보입니다.

1단지 뒷쪽에 도착....휴.. 많이 걸었네요...

뒷길을 따라 2단지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107동을 지나면 206동과 205동이 보입니다.

주차해 놓은곳으로 복귀 완료~~ㅎㅎ....하산을 완료하니,,, 눈보라도 점점 잦아 드네요..ㅋ...